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의료기기
2010년09월13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멘스, 마그네톰 스카이라 3T MRI 출시 심포지엄 개최
하이엔드 기종 국내 첫 공개…신개념 통합 의료 솔루션 제공

지난  10일  쉐라톤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국내 최초 지멘스 헬스케어  마그네톰 스카이라 3T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다. MAGNETOM Skyra 3T 장비 전시와  Dr. Stefan Schoenberg (University Medical Center Mannheim, Germany)가 특별강연을 했다.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는 국내 의료진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멘스 최고의 하이엔드 기종인 마그네톰 스카이라 3T 출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그네톰 스카이라 3T는  Tim(Total imaging matrix) 기술과 Dot(Day optimizing throughput) 엔진을 탑재해 의료진을 위한 기술력 뿐만 아니라 환자 친화적 마인드를 가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Tim 4G기술은 초고밀도 코일로 다단계의 조합 영상을 고 해상으로 확대 처리하고, 코일 재배치나 환자 이동 없이 최대 2m의 환자 전신을 세부 조직까지 검사가 가능하다. 또 TimTX RF 시스템을 도입해 선명한 영상 제공과 확장 가능한 Direct RF시스템 장비통합으로 향후 연구 개발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다. 

Dot 엔진의 탑재로 일일 데이터 처리량을 최적화 했으며, 사용자가 적절한 검사 환경을 선택하면 검사가 자동 조정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숙련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의 높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점이 큰 특징이다.

그밖에 직경 70cm의 넓은 개방형 내부 공간과 짧은 마그넷 길이, 동선을 최소화해 공포증환자, 소아환자, 중증이나 장애환자도 편안한 검사를 받게 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박문서 행정부원장은 “Tim과 Dot을 통해 영상 품질은 더욱 높아졌으며 빠르고 편리한 검사로 생산성은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복잡하고 어려운 MRI를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무엇보다 매력적이다”라고 평가했다.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는 “이번 출시 심포지엄은 지멘스가 자랑하는 마그네톰 스카이라 3T를 국내 의료진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지멘스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를 위한 의료 장비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국내 의료 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필립스, HD15 초음파 시스...
국내 최초 카메라 장착 LED...
메드트로닉, 관상동맥질환 ...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
고대 구로,‘지역 의료기기...
다음기사 : 의료기기 관련 정보 사이트 안내 (2010-09-15 00:00:00)
이전기사 : 로슈진단, 소형 GS FLX Junior 출시 (2010-09-13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