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10년07월20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 휴대용 내시경(MAF) 출시
자유로운 각도조절, 모니터 탑재 휴대용 연성내시경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19일 획기적인 휴대용 사이즈로 특화한 모바일 내시경 기기인 Flexible Mobile airway management scope(이하 MAF)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올림푸스의 MAF는 기존의 Video blade 방식과는 다른 연성내시경으로 선단부의 상하조절이 가능하고 2.5” LCD 모니터와 LED 광원장치 일체형으로 별도의 모니터 없이 시술 장면을 관찰할 수 있게 했으며 정지 영상과 동영상을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 저장 가능할 수 있게 해 , 의료시장에서 트렌드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올림푸스의 MAF는 경추부 손상 등으로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환자들에게 숨을 쉴 수 있는 호흡관을 기관지쪽으로 삽관, 기도 내에서 삽관 튜브가 정확하게 위치할 수 있도록 선단부의 조절이 가능토록 연성형 방식이 채택됐다. 120~130도까지 구부러지는 flexible type은 기도 구조물의 손상과 성대문 연축 등의 합병증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하면서도 모니터가 탑재된 휴대용 모바일 내시경 출시는 세계최초로 개발된 것으로 병원 및 응급 환자의 의료 현장, 그리고 구급차 등에도 탑재되어 기동력 있는 의료 시술 판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시경 끝부분으로 모니터를 보면서 급한 환자를 시술하기 때문에 심장병 등 호흡곤란 환자들 을 대상으로 다양한 응급 구호 현장에서도 요긴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특히 획기적인 휴대용 사이즈로 제작된 이번 MAF의 출시로 응급환자가 있는 경우나 구급차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설계 되어 긴급환자 대상 치료방식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이번 MAF 출시로 인해 1분 1초를 다투는 응급환자에 대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가 가능해지고 환자들의 고통경감 효과와 보다 빠르고 정확한 조기진단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사업본부 방인호 본부장은 “이번 MAF의 출시는 물론 획기적인 기능과 휴대성으로 인류의 건강을 위한 내시경 시장의 다양한 가능성을 입증했다”이라며 “앞으로도 MAF뿐만 아니라 수술적 기도 관리 장비(Tracheostomy set)의 영업을 통해 수술 분야까지 아우르는 전문 의료 업체로 입지를 넓히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여름휴가철 AED 사용요령 ...
메디아나, 대한심폐소생협...
한국엘러간, 오윤아 쥬비덤...
식약청, 방사선방어 가이드...
필립스전자, 강릉 남산초등...
다음기사 :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 심포지움 (2010-07-21 00:00:00)
이전기사 : 200만불(한화25억원)규모 차세대 약물용출 스텐트 임상 계약 (2010-07-19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