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6:45:00
뉴스홈 > 의학회
2010년04월14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 국제화 추진 ‘눈길’
아시아대표학술대회 성장 목표

대한진단검사의학회(회장 김의종 서울대병원, 이사장 민원기 서울아산병원)가 학술대회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학술대회는 학회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아이콘이다. 학술대회에서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하고, 새로운 학문적 진보를 배우고 교류하며, 다양한 전략적 논의와 함께 다양한 전시회도 개최한다.  

따라서 학술대회의 국제화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모습을 갖추었을 때 가능한 것이고 이를 통해 더 많은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진단검사의학회에서는 현재 구연발표를 비롯해 학문적 성과를 교류하고, 회장이 주관하는 추계학술대회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민원기 이사장은 “학술대회를 국제화하기 위해서는 외국 참가자가 학회에 참여해서 들을 수 있는 내용이 있어야 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제반여건도 필요하다”며 “앞으로 약 1년동안 이를 위한 준비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실제 진정한 국제학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우선 프로그램을 최소 6개월 전에 확정해서 인터넷홈페이지, 우편 등으로 알리고 이들의 초록제출, 등록, 호텔예약, 초청장, 비자 등 제반업무를 지원해야 한다. 또 외국에서의 학술대회참여를 높이는 방안도 연구해야 한다.  

민 이사장은 “내년부터 학회공식학술지도 영문화하는 것은 물론 학회의 미션과 비전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술대회 국제화를 통해 아시아의 대표적인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musicalkorea@par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학회섹션 목록으로
골대사학회-골다공증학회 ...
화순전남대병원 허정욱 교...
가톨릭의대 김범생 교수, ...
A형 간염 7년새 26배 폭증...
유방암 전문의, 핑크타이 ...
다음기사 : 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본격적 국제화 추진 (2010-04-15 00:00:00)
이전기사 : 갑상선 저변확대 추진…분위기조성 전력 (2010-04-13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Effects of tertiary palliative care on th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