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5월1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2-05-17 18:00:57
뉴스홈 > 클릭!핫이슈
2010년01월04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화의료원, ‘도약의 해’ 선언
새 병원 부지 확보, 이대목동병원 통합 암센터 설립 등 경쟁력강화 중점 추진

이화의료원(원장 서현숙)이 새해를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본격적인 경쟁력 확보를 추진하고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현숙 원장은 4일 이대목동병원 1층 로비에서 2010년 시무식 및 신년 교례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서 원장은 “지난해는 병원 안팎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이대목동병원과 이대동대문병원의 성공적인 통합, 여성암 분야 특화 등을 통해 이화의료원의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킨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지난해가 모든 교직원이 화합해 어려움을 이겨낸 ‘시련의 해’였다면 올해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도약의 해’”라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1,000병상 이상의 새 병원 부지 확정 ▲이대목동병원의 경쟁력 강화 ▲서울특별시립 양천메디컬센터의 성공적 개원 ▲우수 인력과 최고의 조직 운영 시스템 확보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특히 새 병원 성공을 위해 이대목동병원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 원장은 “올해 중 여성암에 이은 제2의 전문화 사업으로 이대목동병원 내에 ‘통합 암센터’를 설립할 것이며, 암 중 특성화할 분야를 상반기 중에 확정해 중점 육성해나감으로써 3차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대목동병원 외래 공간의 전면 재배치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진료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대형 병원 대비 규모는 작지만 적정 규모 병원으로서 유리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 중장기 성장 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신 (musicalkorea@para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클릭!핫이슈섹션 목록으로
WHO 역대 6번째 '국제 비상...
中 공안 보툴리눔톡신 위조...
식중독균 검출 '절임식품' ...
[메르스 현황] 5일 현재 새...
오늘부터 재택치료 집중관...
다음기사 : 건국대, 고품격 분위기 리모델링 추진 (2010-01-04 00:00:00)
이전기사 : Anytime, anywhere 진료환경 구축 (2009-12-30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Cardiovascular Risks in Korean Patient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