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09년06월18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장 CT촬영 0.25초면 가능
지멘스 헬스케어, CT 촬영 시 약물 투여하는 불편함 덜어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는 오는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현존하는 CT 중 가장 빠른 속도와 1/4로 줄어든 방사선 피폭량을 자랑하는 듀얼 소스 CT인 ‘소마톰 데피니션 플래시(SOMATOM Definition Flash)’를 출시한다.
 
이번 출시를 위해서 열리는 신제품 발표회와 학술 심포지엄 행사에는 약 150명의 국내외 영상의학 전문의와 방사선사들이 참석해 신제품 소개와 CT제품을 이용한 연구결과에 대한 강연을 듣는다.
 
지멘스가 지난해 말 북미방사선의학회(RSNA)에서 최초로 선보인 소마톰 데피니션 플래시는 기존 CT에서는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진단 속도와 낮은 방사선량을 자랑한다.

현존하는 CT 중 가장 빠른 속도(초당 43cm촬영)와 시간분해능(0.075 초)을 갖추고 있어 부위별 촬영은 0.6초, 전신촬영은 5초 안팎으로 가능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소개한 다중 튜브 CT장치는 방사선 피폭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평균 8~40밀리시버트(mSv)의 방사선량을 요하는 나선형 심장촬영의 경우 1밀리시버트(mSv) 미만의 방사선량만으로 촬영할 수 있다. 일반 환자검사에서도 기본 20~25%, 소아의 경우 최대 50%까지 방사선량을 절감할 수 있다.
 
최단시간에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인, 어린이, 응급환자처럼 숨을 참기가 어려워서 검사에 지장을 주었던 환자들도 이제는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해졌으며, 0.25초만으로 심혈관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심장박동을 인위적으로 조절하기 위해 투여했던 진정제나 베타차단제 등으로 인한 부작용도 사라지게 되었다.
 
아울러, 소마톰 데피니션 플래쉬는 기존 소마톰 데피니션 제품 군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듀얼 에너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두 가지의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분리해 뇌혈관검사와 같은 혈관을 보기 위한 검사에서 뼈와 혈관을 빠르게 분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폐색전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폐색전으로 인한 폐결손 정도를 평가할 수 있으며 과혈관성 암을 평가하는데 더욱 뛰어난 영상을 제공하는 등 일반적인 검사도 듀얼 에너지를 이용함으로써 더욱 더 많은 진단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재까지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받아 임상에 적용 가능한 듀얼 에너지 기술과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CT 제조사는 지멘스가 유일하다.
 
박현구 지멘스 헬스케어 대표는 “소마톰 데피니션 플래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적인 혁신을 통해 지멘스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첫 장비가 삼성의료원과 양산 부산대병원에 설치될 예정이며 오는 8월부터 환자들은 촬영이 가능하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메디터치 H 썬프로텍션' ...
지멘스 헬스케어, MR 신경...
오늘 ‘KIMES 2015’ 팡파...
의료기기SC, CFDA인허가 절...
의료기기 온라인 교육 프로...
다음기사 : 메드트로닉, 라이프팩 15 (LIFEPAK 15) 우수디자인의료기기展에서 金賞수상 (2009-06-18 00:00:00)
이전기사 : 6월 첫째주 의료기기 제조(수입)업 허가 9건 품목허가는 37건 (2009-06-17 00:00:00)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