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의료기기 > 제조/수출입
2009년04월05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멘스, 분당에 ‘초음파 이노베이션 센터’ 문 열어
한국 자체 연구개발 초음파진단기 1만 번째 출하 기념식도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대표 조셉 마일링거, www.siemens.co.kr)는 지난 4일 분당에 위치한 킨스타워에 ‘지멘스 초음파 이노베이션 센터 (Siemens Ultrasound Innovation Center Asia)’를 열고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에는 클라우스 함부헨(Klaus Hambuechen) 지멘스 초음파사업부 총괄 사장을 비롯해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매니 바난(Mani Vannan) 교수, 일본 성 마리아나 의과대학교 야스오 나카지마(Yasuo Nakajima) 회장 및 서울대학교병원 이재영 교수 등 40여 명의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에 문을 연 ‘지멘스 초음파 이노베이션 센터’는 아시아 지역의 유일의 센터이자 미국 본사에 이은 전 세계 두 번째 센터이다. 지멘스 초음파사업부의 최첨단 장비가 전시되는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방문 고객들은 지멘스 엔지니어 및 임직원들을 통해 초음파 분야의 차세대 기술 및 지멘스만의 혁신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영상 품질, 지식기반 작업흐름, 적응형 인체공학, 혁신 애플리케이션 등 네 가지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지멘스의 탁월한 기술력을 직접 시연 및 체험하고, 의학, 공학, IT 등 의료와 과학기술을 통합해 환자 치료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적인 초음파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한국 지멘스 메디칼초음파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리처드 치아오(Richard Chiao) 박사는 “첨단 의료기술 및 선진 의료진을 보유한 한국은 지멘스 초음파 사업의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라고 하며 “이번에 개관한 지멘스 초음파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전 세계 초음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멘스의 최첨단 장비와 솔루션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이해를 보다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멘스는 개관식 하루 전인 지난 3일 지멘스 성남 공장에서 국내에서 자체 연구개발 및 생산된 초음파진단기의 1만 번째 출하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클라우스 함부헨 지멘스 초음파사업부 총괄사장과 조셉 마일링거 한국 지멘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ebmaster@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조/수출입섹션 목록으로
휴온스, 미국 정부에 'C19 ...
화인메디케어, 무영등 수술...
휴온스메디텍, 살균소독제 ...
국산 의료기기, ‘성능 품...
휴온스, 뇌신경 질환 치료 ...
다음기사 : 2분이면 방사선 암치료 (2009-04-05 00:00:00)
이전기사 : 첨단 연구장비 1만대 내것처럼 쓴다 (2009-03-10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