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5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4-03-05 16:30:36
뉴스홈 > 한의/한방 > 한방병의원
2008년08월30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용입욕제 아토피오일 태선화 원상회복
석문한의원, 피부 열독 빼고 부드러움 유지 효과 뛰어나

올해 대학 1학년생 이영하(19,가명)군 남모를 고민안고 있다.
아토피 때문이다.
어려서 가려움과 식사조절 때문에 고통스러웠던 그가 한창 외모에 관심 가질 나이가 되면서아토피가 남긴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이다.

턱과 목주변에 생긴 시커멓고 두꺼운 피부층은 한여름에 목 부분이 올라오는 옷을 입게 하고 거기다 관리를 잘못해 얼굴까지 아토피가 심해지는 날에는 아예 바깥출입이 불가능해진다.
태선화가 심해진 탓이다.
태선화(苔癬化)는 단단하고 거친 잔주름들이 커져서 더 뚜렷이 나타나는 피부병이다. 피부염이 오래 경과할 때 생긴다. 

 
대구석문한의원 박건 원장은 "태선화는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 가렵다고 마구 긁거나 짓물이 난 상태에서 손을 대면 2차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손상이 더 심해진다. 또 상처가 난 부위는 햇빛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외부 노출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좋다. 태선화가 진행될 때는 따뜻한 물에 전용입욕제를 풀어 목욕을 하고 아토피오일 등을 발라 더 이상 진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박 원장은 또 먹는 한약을 이용해 자연재생력을 높이고 오일과 세럼을 이용해 표피의 독소를 빼주면 아토피로 인해 손상된 피부(태선화, 암화, 색소침착)를 원상회복 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석문한의원이 개발한 입욕제는 각종 해조류와 유황소금, 한약재가 들어가 피부의 열독을 빼고 부드럽게 유지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 피부치료 못지않게 체질개선이 중요하다.
겉만 치료한다고 아토피가 치료되는 것이 아닌 것과 같은 이치다.

치료용 약제로 아토피탕이 있다.
아토피탕은 맛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장기간 복용할 수 있으며 솔잎이 가진 자연항균 효과가 특징이다.

아토피증상 개선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각종 열독에 관련된 성인아토피, 여드름, 건선, 두드러기 등에도 효과가 좋다.

아토피 체질개선이 끝나면 태선화에 대한 복구 치료에 들어가게 된다. 태선화 치료용으로는 전용오일과 아토세럼, 워터가 있지만 상태에 따라 의사가 사용법을 처방하게 된다.

한약을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아토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내성반응이나 리바운드 등의 부작용이 적으며,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방병의원섹션 목록으로
20~30대 여성 튼살 치료에 ...
핫팬츠·초미니 패션 얼굴...
자궁근종, 美 여성 30세 이...
함소아, 임상시험심사위원...
관절에 좋은 약재와 약선 ...
다음기사 : 비만클리닉으로 체질개선 효과 두배 (2008-08-30 00:00:00)
이전기사 : 불임치료기> '조기폐경' 극복하고 임신 성공 (2008-08-29 00:00:00)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Glutamyl-prolyl-tRNA synthetase (EPRS1)...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