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2월2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1-02-26 19:29:28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21년02월19일 10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남세브란스, 간호국 업무보고·학술대회 개최
'새병원 건립 추진에 따른 최고 간호서비스 실현에 노력할 터'

[보건타임즈]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은 ‘2020년도 간호국 업무보고·학술대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Webex)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송영구 병원장, 조윤희 간호국장,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최모나 교수 등 총 26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제1부 학술대회는 간호연구 발표와 총평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나경 영양집중지원팀 전담 간호사는 ‘개별화된 영양중재를 받는 병동욕창환자의 시간의 흐름에 따른 영양상태 및 욕창상태의 변화’를 주제로, 김혜원 외래고객만족1파트 코디네이터는 ‘외래간호사의 감정노동,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장향미 당뇨전담간호사는 ‘인슐린주사를 하는 성인 당뇨병환자의 자가간호 수행과 혈당조절’을 주제로, 이정은 ICU 간호사는 ‘중환자실 신규간호사 레지던트 프로그램 적용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김수지 65병동 간호사는 ‘척추 수술 환자의 요정체 관련요인: 전향적 연구’를 주제로 발표했다.

제2부 업무보고는 2020년 간호국 사업보고 및 우수간호(Best Nursing) 발표로 이뤄졌다. 업무보고는 한 해 동안 주요 업무성과를 공유했고, 우수간호 시상에는 전상배 응급진료파트 간호사가 선정됐다. 전 간호사는 수술 후 패혈증 환자의 조기인식과 1시간 이내 급성기 간호를 실시한 점을 인정받았다.

조윤희 간호국장은 “간호국은 지난 한 해 동안 ‘MIRAE(간호효율성 극대화, 고객서비스 혁신, 스마트 간호 실현, 환자안전확보, 최고의 간호서비스 육성)’를 실현했다”며 “2021년에는 새병원 건립 추진과 발맞춰 최고의 간호서비스, 간호사 전문성 강화, 스마트 간호 실현, 환자안전확보, 환자중심간호, 간호 효율성 극대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연세의료원 유전자 가위 검...
인하대병원, 인천∙경...
우리나라 위암 수술치료 '...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폐...
을지의료원 첨단 디지털병...
다음기사 : C19 중증 외국 환자 '패스트 트랙' 치료 '국제격리병실' 운영 (2021-02-22 17:41:34)
이전기사 : 창원경상대병원, 창원 첫 간이식 수술 성공 (2021-02-19 10:17:32)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자료) 국회 통과한 교육부 소관 10개 법안 주요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