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국제약 권기범 부회장, 사업의 선순환 구조 확립 등 4가지 경영방침 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1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1-21 15:49:07
뉴스홈 > 제약
2021년01월11일 14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제약 권기범 부회장, 사업의 선순환 구조 확립 등 4가지 경영방침 제시

사내 게시판과 이메일 활용, 전직원들에게 2020년 소회와 새해 경영방침 밝혀

[보건타임즈]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과 메일을 통해 2021년 신년사를 공유하고 새해를 다짐했다. 지난해까지 전직원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시무식을 통해 신년사가 전달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됐다.

신년사에서 권기범 부회장은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각자의 소임을 다한 모든 사업부와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나눈다"고 밝히고 “새해에도 목표달성을 위해 부단히 앞으로 나아가야겠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CSR 활동들을 지속하는 것을 잊지 말자”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의 시기는 남다른 통찰과 지혜가 요구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각 사업들이 선순환할 수 있는 구조 확립 △인재 선발 기준의 재정립 및 실천 △의사결정의 질 향상 △긍정적인 마인드셋(mindset)의 내재화 등 2021년 동국제약이 집중해서 실천해 가야할 네 가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특히, 경영학의 대가인 짐 콜린스(Jim Collins) 교수의 ‘플라이휠(flywheel)’ 이론을 접목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것은 ‘가속도가 붙으면 누적된 동력이 결국 관성이 된다’는 법칙을 기업 경영에 적용한 것으로, ‘위대한 기업은 순간의 혁신 또는 발명품의 소산이 아니라, 서서히 축적된 성과와 핵심 잠재력이 누적되어 다음 단계로의 선순환 고리로 이어지는 플라이휠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이론이다.

동국제약은 ‘플라이휠’ 이론의 확립과 내재화를 위해, 2021년 각 부서별 플라이휠을 정의하고 이를 실천할 세부 지침을 만들어, 우수 사례에 대해서는 포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권기범 부회장은, “성공적인 플라이휠을 적용해 실천하고, 의사결정 과정의 질을 높여가며, ‘겸손함’과 ‘갈구함’ 그리고 ‘타인에 대한 센스’를 갖춘 인재풀을 늘려가고, 긍정적인 마인드셋의 내재화와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는 2021년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국얀센, ‘뉴신타 정®’...
MSD 키트루다®,흑색종 1차...
녹십자, 태국에서 730억 원...
유나이티드제약, 각국 대사...
대웅제약, 서울재활병원과 ...
다음기사 : 한국얀센 스텔라라®, 성인 활성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로 급여 승인 (2021-01-12 09:10:02)
이전기사 : 광동제약, 효율성 극대화 중심 조직개편‥부문별 역량 집중 (2021-01-11 09:54:40)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Efficacy and Safety of a Novel...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