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유앤아이 정부 육성 제1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1월17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1-15 18:09:26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12월03일 15시4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앤아이 정부 육성 제1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
국내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사업 주력 기업으로는 유일

[보건타임즈]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앤아이(056090)는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제1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은 보건부에서 총 1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세계 시장 진출 등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심의?의결해 30개 기업을 선정한 것이다. 유앤아이는 혁신도약형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국내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으로는 유일하다.

혁신도약형 기업은 혁신 의료기술력 기반의 특화된 전문성을 가져, 의료기기 산업 미래 주역으로 성장이 유망한 기업이 선정됐다.

유앤아이는 이번 선정을 통해 △세제지원 등을 포함한 규제 완화 △정책금융기관 등을 통한 자금적 혜택 △정부가 추진하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연구 개발사업’ 등 R&D/시장진출 지원 사업에서 우선 대상자로 우대받을 수 있다.

특히,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최초로 인증된 30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혀 정부 지원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유앤아이는 높은 의료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의 정형외과용 생체흡수성 금속 소재 의료기기(resomet)를 개발한 기업이다. 이미 유럽 CE 인증을 취득했고, 중국 내 상용화를 가능하게 할 2021년 상반기 임상 승인을 목표로 중국 내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논의하며 추진하고 있다.

유앤아이 관계자는 “이번 정부의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선정은 유앤아이의 혁신 의료기술력을 입증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향후 정부가 추진 중인 5년간 총 1조 2천억 원 규모의 범부처 연구개발 사업을 포함한 정부 과제 등에 종합적인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 표명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메드트로닉, 경추 인공디스...
GE헬스케어-짐머, ‘정형외...
‘GE헬스케어 차세대 PACS...
올림푸스, 인류 공헌 의지 ...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젤 ...
다음기사 : 필로시스, 일본 후생성 의료기기 제조업체 인증 취득 (2020-12-04 09:35:02)
이전기사 : “루닛 AI 솔루션, 코로나19 환자 선별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 (2020-12-03 13:33:01)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Identification of oral symptom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