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국제약,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 ‘착한 광고’ 동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10월30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0-10-29 17:02:17
뉴스홈 > 제약
2020년10월08일 10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제약,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 ‘착한 광고’ 동참

백종원과 양세형 출연료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보건타임즈]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MBC의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의 ‘착한 광고’에 동참했다.

‘백파더’ 1부 방송 직후 방영되는 ‘착한 광고’는, 백종원과 양세형의 캐릭터를 살려 브랜드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고, 이후 출연료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다.

기존의 정형화된 광고 형식과 달리 프로그램 진행자가 직접 참여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시청자들에게 본 방송 이외의 즐거움도 주고 기업들의 간접 기부로 이어져 호평을 얻고 있다.

동국제약의 일반의약품 대표 브랜드 ‘인사돌플러스’와 ‘마데카솔’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9월 19일과 10월 3일에 해당 내용이 각각 방송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종원과 양세형의 광고 모델료는 전액 저소득층 아동과 노인 복지를 위해 기부됐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방송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광고에서, 두 사람의 찰떡 호흡이 브랜드와 잘 연결됐다”며, “백종원과 양세형의 케미를 보는 재미와 더불어, 기부로 까지 이어져 뜻 깊은 형태의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달 21일 방송된 확장판 방송에서는, 인사돌플러스의 착한 광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대사를 깜박 잊어 NG를 내는 모습, 치킨부터 족발까지 맛있게 음식을 먹는 모습 등 촬영 현장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영상들이 방송됐다. 이달 12일에는 마데카솔의 착한 광고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확장판이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휴온스, ‘소원을 말해봐’...
타이트한 겨울가죽부츠 바...
일동제약 기능성화장품 퍼...
신풍제약, 아연 보강한 종...
녹십자, ‘자녀와 함께하는...
다음기사 :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니클로사마이드’ 한국 임상 승인‥개발 가속화 (2020-10-12 09:47:05)
이전기사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기술상 수상 (2020-10-08 10:48:53)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자료) 코로나 19사태 이후 국민의 의료이용행태 변화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