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휴젤,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休CAFE(휴카페)’ 오픈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9-22 15:55:31
뉴스홈 > 제약
2020년09월14일 15시0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젤, 발달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休CAFE(휴카페)’ 오픈
휴카페 이용 시 지불 금액의 5% 연말 기부금으로 사용

[보건타임즈] 휴젤이 발달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나선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발달장애인들의 고용 창출 및 자사 임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休CAFE(휴카페)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휴카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와 함께 한다. 베어베터는 발달장애인 고용에 기여,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휴젤은 이번 휴카페 오픈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동참하겠다는 방침이다.

휴젤 서울사무소 내 약 10평 규모로 문을 연 휴카페에는 총 2명의 발달장애인과 1명의 카페 매니저가 함께 근무하며, 발달장애인들은 각각 오전과 오후 교대로 근무하게 된다. 운영 방식은 휴젤 임직원들이 설치된 POS를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 발달장애인이 음료를 제조하는 방식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5시까지다.

특히, 휴젤은 휴카페 이용 시 발생하는 지불 금액의 5%를 연말 기부금으로 사용, 국내 1위 보툴리눔 톡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한편, 합리적 가격대의 카페 운영으로 자사 임직원의 편의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함으로써 그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휴카페 오픈을 결정했다”며 “이번 활동에 이어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리딩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휴젤은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인 임직원 참여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2013년부터 지속해 왔으며 2019년까지 총 59가구에 1만 4,200여 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생명나눔 헌혈봉사 캠페인’을 진행해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더불어, 자사의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를 통한 ‘리얼 미(Real ME)’ 캠페인을 통하여 소외 계층 여성들을 위한 물품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경북 지역 여성들을 위해 대구미혼모협회 아임맘(I’m MOM)에 자사 손소독제 3,000개를 기부한 바 있다.

이외에도 지난 6월에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이 주최하는 ‘빈곤 퇴치 간담회’에 참가, 중국 빈곤 해소에 기여하고자 10만 위안(한화 약 1,7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글로벌 CSR 활동에도 첫 발을 내딛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제약협회의 맏형다운 위상...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
동성제약, '무향료 세븐에...
광동제약, ‘숙취 사연’ ...
종근당, ‘듀비에’ 3제 요...
다음기사 : 국제약품, 약100억 원 규모 마스크 수출 (2020-09-14 17:26:59)
이전기사 : 노브메타파마, 10월 코스닥시장 상장‥공모희망가 32,500원~36,000원 (2020-09-14 14:25:51)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