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국생명과학, 소형 CT 설치 병원인 ‘스마트 이미징센터’ 오픈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19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9-18 18:41:06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09월04일 11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생명과학, 소형 CT 설치 병원인 ‘스마트 이미징센터’ 오픈
‘스마트 엠’ CT, 머리부터 사지관절까지 고해상도로 빠르게 촬영해 3D 이미지로 구현

 5개 센터 통해 판매는 물론 의료 영상에 대한 공동 연구, 기기 운영 현황 참관 가능

[보건타임즈] 동국제약의 자회사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지난달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정형외과’와 소형 CT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스마트 이미징 센터’ 업무 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생명과학은 종로정형외과를 포함한 전국 5곳에, 소형 CT ‘스마트 엠(Smart M)’의 이미징 센터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센터에서는 ‘스마트 엠’의 판매는 물론 동국생명과학과 함께 의료 영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방문해 기기 운영 현황을 참관할 수도 있다.

소형 CT ‘스마트 엠’은 두부(머리), 경추(목뼈), 팔다리, 관절 부위를 비롯해 폐 영상까지 고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으며, 이를 3차원 3D 이미지로 구현가능한 최첨단 의료 장비이다.

종로정형외과 이종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정확한 자세를 숙지하지 못한 채 무리한 운동을 하다가 부상 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제 저희 병원에서도 ‘스마트 엠’ CT를 통한 촬영으로 상세한 진단이 가능해,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관련 법규로 인해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CT 기기를 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동국생명과학의 소형 CT ‘스마트 엠’은 중소병원, 요양병원, 정형외과 등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좁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가 시설 공사가 필요한 기존 CT와 달리 가정용 전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동국생명과학은 2017년 5월 동국제약으로부터 분사해 설립됐다. 조영제 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진단장비 등의 신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진단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제조·수입업 36건, 품목 2...
이지메디컴, 재고 없는 병...
국제 소화기 내시경 포럼 ...
'바이콘 진동콘돔' 음란성...
알약만한 캡슐형 내시경 올...
다음기사 : 유비케어, 감염병 의심 환자 모니터링 기술 국내 특허 취득 (2020-09-04 15:18:56)
이전기사 : 로킷헬스케어, 당뇨발 치료 키트 美 FDA 의료기기 등록 (2020-09-04 10:14:43)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