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휴온스, '휴톡스' 이라크 시장 진출‥세계 최초이며 '1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11월29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11-28 18:23:05
뉴스홈 > 제약
2020년09월04일 09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 '휴톡스' 이라크 시장 진출‥세계 최초이며 '1호'
현지 정식 등록 유일한 보툴리눔 톡신‥중·러·중남미 진출 준비 '착착'

[보건타임즈] 한국산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사진, HUTOX, 국내명 리즈톡스)'가 전 세계 최초로 이라크에 정식으로 등록된 '1호 보툴리눔 톡신'이 됐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최근 ‘휴톡스’가 이라크 정부에 정식 등록을 마쳤다며 이같이 4일 밝혔다.

이에 휴온스는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제품들이 아직 진출하지 못한 '이라크'에 최초의 보툴리눔 톡신으로 등록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휴온스는 아직 이라크에 정식으로 진출한 보툴리눔 톡신이 없어 현지 시장 규모를 예측하기는 어려우나, 정부 입찰 등을 고려하면 작지 않은 규모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는 파트너사 이라크 헬스케어 기업 '제나(Jenna Scientific Drug Bureau)'를 통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이후 정부 입찰에도 참여, 현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등록을 통해 이라크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독점적이면서 우월적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며 "향후 중동의 다양한 국가들과 보툴리눔 톡신 사업 논의를 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중국, 러시아, 중남미 등의 현지 임상과 허가도 계획대로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현재 휴온스는 휴온스글로벌이 생산하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에 대한 해외 독점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럽, 중국, 중남미 지역의 주요 기업들과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 현지 임상과 품목 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동성제약, '리케아프로페셔...
동국제약 훼라민큐, 신규 ...
콜마파마㈜, 비타민E 집중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TV-...
녹십자, 2분기 14.2%↑매출...
다음기사 :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손흥민과 함께 뛴다 (2020-09-04 09:46:12)
이전기사 :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2020-09-03 18:07:12)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1편) Association Between Exposure to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