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필로시스 '검체채취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19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9-18 18:41:06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09월01일 13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필로시스 '검체채취키트' 식약처 허가 획득

[보건타임즈]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 057880)의 관계사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a)의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필로시스가 제조하고 관계사인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권을 가지고 있는 Gmate Universal Transport Medium 은 지난 18일 국내 최초로 FDA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국내 허가 획득으로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검채채취키트가 부족한 국내까지 공급망을 늘리겠다는 입장이다.

검체채취키트는 의학용 면봉(생체검사용도구)을 코와 목 등에 깊숙하게 넣어 분비물을 채취한 뒤 특수용액이 담긴 튜브에 담아 바이러스를 가두는 의료기기다. 

검체채취키트를 제조하는 대표회사인 이탈리아의 코판의 경우, 자국 판매 우선 원칙으로 현재 이탈리아에만 공급하고 있다. 미국의 퓨리턴 메디칼은 미국 연방정부와 7550만 달러(한화 920억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 차원에서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번 FDA와 국내 허가 획득을 대비해 관계사인 필로시스 군산공장에 라인을 증설했다. 미국과 남미, 중동 국가들과 논의 중이던 공급계약 역시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체채취키트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진단키트 역시 국가별 등록 절차를 마치며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The Pharma World 사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록을 끝냈고, Dynamic Industry for Trading & Contracting Est사와 사우디아라비아 등록을 끝내는 등 해외 등록절차가 마무리되면서 하반기 제품공급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올림푸스한국, 소화기내시...
도시바, 영상의학회서 런천...
코메드, ‘디지털엑스레이...
서울디지탈단지 메디시스템...
캐나다 ‘코로나19’ 대규...
다음기사 : 필로시스헬스케어, 미국에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30억원 수출 (2020-09-03 10:17:19)
이전기사 : 감염병 치료현장 의료인 위한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 신설 (2020-08-28 16:17:57)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