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엔에이백신연구소-일양약품 업무협약 체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8월06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0-08-06 18:46:43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MOU
2020년07월22일 20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엔에이백신연구소-일양약품 업무협약 체결
비강투여 상온보관용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 위한 R&D 협력

[보건타임즈] 엔에이백신연구소(대표 김동호, https://navaccine.org)는 일양약품(대표 김동연)과 22일  일양약품의 도곡동 서울사무소에서 함께 세계 최초 상온 보관 비강투여용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엔에이백신연구소의 비강 백신의 핵심 플랫폼 기술인 어주번트(면역보강제) 제제화 기술을 기반으로 일양약품의 인플루엔자 4가 백신 최종 원액을 활용해, 세계 최초 상온 보관 비강투여용 인플루엔자 백신을 개발하는 데 있다.

비강 백신 개발에 대한 경쟁력이 있는 엔에이백신연구소와 인플루엔자 항원 개발 역량을 갖춘 일양약품은 R&D 협력체계를 통해 신성장동력인 비강 투여용 인플루엔자 백신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엔에이백신연구소는 내부 효능 검증을 통해 기존 시장의 근육 주사 백신보다 비강 흡입으로 전달하면 주사를 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상온 백신 보관을 넘어서 세포성 면역을 증가해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교차 면역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R&D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백신의 임상 개발이 성공적으로 완수되는 경우 기존 다양한 백신을 비강, 상온보관 용 백신 개발로 사용하는 새로운 플랫폼 기술로 사용될 수 있게 된다.

이번 체결식에는 일양약품 김동연 사장, 엔에이백신연구소 김동호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김동호 대표는 “양 기관의 긴밀한 업무협약으로 개발될 상온 보관 비강투여 인플루엔자 백신은 선진국에서는 프레미엄 백신으로 공급 가능하며 기반 시설이 열악한 국가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되어 독감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MOU섹션 목록으로
마크로젠-건강한친구들, MO...
(사)한국당뇨협회-(주)신명...
대원제약-예수병원, 신제품...
엔에이백신연구소-일양약품...
이화의료원, 한국미혼모가...
다음기사 : 레고켐바이오, 우시앱텍과 전임상시험 위한 MOU 체결 (2020-07-23 10:52:09)
이전기사 : 한양대의료원, 국제라이온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0-07-22 11:01:30)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만성...
난청 환자, 귀 건...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자료) 국내 의약품·의약외품 생산, 수출과 수입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