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운영위원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8월06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0-08-06 18:46:43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07월07일 17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운영위원회 개최

[보건타임즈]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6월 30일 양재 엘타워에서 '제10차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이하 CHAMP; Consortium for HRD Ability Magnified Program)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CHAMP 사업은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의 직업훈련 참여 확대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협약)을 맺은 기업에게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협약기업 및 HRD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지난 2019년도(9차년도) 진행한 교육 사업 및 성과를 소개하고, 올해 중점적으로 진행할 교육 사업 및 실행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합은 19년도 사업운영 결과 훈련실적 목표인원 대비 목표달성율 142.3%에 달하며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년도 훈련과정을 확대·개편했다.

ISO13485:2016과정과 MDR 과정을 분리하여 운영하고 의료기기 위험관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ISO 14971 요구사항·항목분석 실무” 과정을 신설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대부분의 과정들을 실시간 온라인 훈련으로 운영한다.

이 자리에 참석한 운영위원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서는 교육 시간을 추가로 배정해 줄 것을 조언했다.

고용노동부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직업능력개발과 최희재 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직업훈련기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집체훈련의 원격훈련전환승인 등 위기사태에 대응하고 있으며, 공동훈련센터 또 훈련품질의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병 전무이사는 “조합은 의료기기 산업계의 현장수요를 반영한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원격훈련도입 초기부터 실시간 교육을 진행중이다. 협약기업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며, 의료기기 산업계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는 운영위원으로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최희재 과장 외 김태호 상무((주)비스토스), 한원석 이사(디케이메디칼시스템(주)), 강문석 대표((주)보템), 김창국 대표이사((주)메디맥스), 신정일 대표이사 (지엠씨), 권지연 교수(동국대학교), 조병서 교수(동원대학교), 이우천 교수(상지대학교)가 참석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휴온스, 피부용 자동약물주...
한국로슈진단, 당화혈색소...
국내 의료방사선종사자 '8...
한국로슈진단, 납세자의 날...
메드트로닉 정은영 과장 美...
다음기사 : 쓰리디메디비젼, 굿닥터튼튼병원 임강택 원장과 온라인 수술교육 협약 체결 (2020-07-17 15:59:41)
이전기사 : 필로시스헬스케어, 원격진료 앱 미국 수출 계약 체결 (2020-07-01 18:04:07)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만성...
난청 환자, 귀 건...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자료) 국내 의약품·의약외품 생산, 수출과 수입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