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의약 세계화 사업' 온라인으로 추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10월25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0-10-23 18:16:49
뉴스홈 > 한의/한방
2020년07월01일 09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의약 세계화 사업' 온라인으로 추진
보건복지부, '온라인 홍보관 개설, 홍보와 교육․연수'

[보건타임즈] 그간 대면 사업 위주로 시행해왔던 한의약 분야의 해외환자 유치와 해외 진출 지원(국내 연수, 외국 의대 교육 등) 사업을 하반기부터 비대면․온라인 사업으로 전환, 추진한다.(자료)

이 조치는 코로나 19가 전 세계에 확산, 각 나라가 출입국 제한과 비자발급 중단, 항공편 감소, 출입국 시 격리 등 국내외로 이동이 제한됨에 따른 것이다.

보건복지부는 그동안 한의약 해외환자 유치 지원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한방의료기관 육성과 국제진료서비스 지침(매뉴얼) 지원, 외국인 대상 홍보체험관 운영, 주요국가와 학술교류 등을 추진해왔으나 올핸 비대면․온라인을 통해 한방의료기관과 다양한 한의약 제품, 기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관(영어 등 3~5개 외국어 지원)'을 하반기에 시범 개설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복지부는 이를 통해 해외환자 유치업체와 한의약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에게 동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한의약 정보를 서비스하는 것은 물론 특정 국가를 상대로 온라인 홍보회, 비즈니스 미팅, 웹 세미나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국내 거주 외국 대사관 직원과 외국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의약을 홍보하면서 정부 간 협력체계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한의약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대면 위주로 추진해오던 외국 의료인 국내 초청 연수, 외국 의과대학 등에 한의약 교육 지원, 한의 해외진료센터 운영, 한약 제제 해외 품목허가 지원 등의 사업도 온라인으로 바꿔 시행한다.

이를 위해 한의약 세계화 지원단(한의약진흥원·경희대·부산대·자생한방병원․청연한방병원)은 한의약 기본지식, 정책, 임상 실습 등 영상교육 콘텐츠 85편 제작하고 있으며, 8월 이후 온라인을 통해 연수 또는 교육할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빙훈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의/한방섹션 목록으로
요즘뉴스만 보면 터지는 '...
허리디스크를 ‘비수술 재...
경계 1호 사우나로 심장질...
잠 많이 자는 여성, 정상보...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자원...
이전기사 : 새 패러다임 '일차 의료-만성질환-주치의 비대면 진료' (2020-06-18 16:26:08)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Depression and suicidal ideation...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