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화이자제약 염증·면역 사업부,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 진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3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3 18:20:10
뉴스홈 > 제약
2020년06월23일 18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화이자제약 염증·면역 사업부, ‘노란단추 캠페인’ 시즌 2 진행
환자 대상 질환·약물 복용 교육 지원하는 카카오톡 채널 ‘엔젤케어’ 런칭 통해 확대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노란단추 캠페인’ 통해 소외 지역 노인 지원으로 건강 증진에 기여

[보건타임즈]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염증 및 면역 사업부(Inflammation & Immunology)가 사회공헌활동 ‘노란단추 캠페인’을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란단추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의 디지털 영업 모델 ‘i-Rep’ 도입을 기념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영업사원과 의료진들이 i-Rep을 통해 카카오채널, 카카오플러스친구, 이메일(Rep Triggered Email), 웹심포지엄, 화상디테일 채널 등 수요에 맞는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할 때마다 적립한 가상의 노란단추를 모으는 형태로 운영되며 기부금은 전국 소외 지역의 복지관 및 요양원에 전달하여 노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용해왔다.

올해는 환자의 질환 교육 및 약물 복용 안내를 지원하는 ‘엔젤케어’ 카카오 채널을 개설해 노란단추 적립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엔젤케어’ 카카오 채널은 엔브렐과 젤잔즈를 처방받은 면역계 질환 환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환자들은 ‘엔젤케어’ 카카오 채널을 통해 질환정보 및 투약관련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투약∙복약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염증 및 면역 사업부 대표 김희연 전무는 “한국화이자제약은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며, “환자들을 위한 혁신의 일환인 이번 노란단추 캠페인을 올해도 이어갈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동성제약 에이씨케어, 영국...
한독약품 천식치료제 알베...
한미약품, 피지-각질케어 ...
근화제약, 의료인 초청 음...
GSK 'Fluarix Tetra', 생후...
다음기사 : 한국애브비, 2020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위한 복지정보 책자 개정 발간 (2020-06-23 18:30:44)
이전기사 : 엔지켐생과, 美 암학회(AACR)서 연구성과 발표 (2020-06-23 17:53:38)
[기고] 용혈요...
[기고] 용혈요독...
다가온 설 명절 ...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논문) Selective sebaceous gland...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