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대한간호협회 간호정책 협약식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6월05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0-06-05 11:57:05
뉴스홈 > 기관/단체 > 간호협회
2020년04월10일 17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대한간호협회 간호정책 협약식 개최
“간호법 제정·간호사 근로환경 개선 적극 협력” 다짐

사진-왼쪽부터 미래한국당 김경애 비례대표 후보, 미래통합당 신세돈 공동선거대책위원장,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미래한국당 김기선 수석공동선대위원장, 미래한국당 윤종필 국회의원이 10일 오후 미래통합당 당사에서 간호정책협약을 체결했다.

[보건타임즈]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4월 10일 오후 2시 미래통합당 당사에서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과 함께 간호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미래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신세돈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미래한국당 김기선 수석 공동선대위원장, 미래한국당 윤종필 국회의원,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당과 간호협회는 이번 정책 협약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등 신종감염병과 고령화에 따른 질병구조의 변화에 대응하여, 국민의 안전과 국민건강권을 강화하기 위하여 간호 정책을 개선하고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정책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종 감염병 대비 공공의료 강화 및 간호인력 확충 △간호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간호법 제정 △종합·체계적 업무추진을 위한 간호정책 전담부서 설치 △국민안전을 위한 간호사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 △간호서비스 중심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실현 등이다.

미래통합당 신세돈 공동위원장은 “감염병의 특성상 현장에서 간호사의 역할을 더 중요하고 고된 것이 사실이다”라며 “OECD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한국만 간호법이 없다고 한다. 이번 감염병 사태로 간호 인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된 만큼 종합적인 간호인력 정책을 수립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차원에서 간호사의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또“미래통합당은 이미 국민보건부 신설을 제시한 바 있다. 보건 분야 전문가가 아닌 현재의 보건복지부 장차관 체계로는 한계가 있음을 이번 사태에서 드러났다”며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현장 중심의 보건의료 정책 실현을 위해 협회와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간호사는 환자와 가장 가까이서 24시간 함께 하는 의료인이고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그 역할과 중요성이 다시금 확인됐다”라며 “국민 안전 및 건강권 확보를 위해 간호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제도적 지원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간호협회섹션 목록으로
김강립 복지부 차관 간호협...
간협, 25일 정기 대의원총...
간호협회, 재난 대응 간호 ...
간호사·간호대학생 1만여 ...
간협 회장에 김옥수 교수 ...
다음기사 : 간호사 출신 비례대표 2명 ‘21대 국회 입성’ (2020-04-16 15:38:32)
이전기사 : 자원봉사 간호사들 헌신 대구·경북 코로나 현장에서도 빛났다. (2020-04-10 15:03:29)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논문) 알츠하이머병의 바이오마커로서 혈장의 아밀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