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전남대병원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예방 총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21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09-21 11:28:07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20년02월10일 15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남대병원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예방 총력
음압시설 된 컨테이너 선별진료소 2곳 추가

콜센터에 신종코로나 상담 번호 ‘0번’ 신설
예약환자에 선별진료소 이용 등 문자 전송

[보건타임즈]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코로나) 확진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선별진료소 확대, 콜센터 상담 전화 신설 등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대책을 시행해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설 연휴부터 응급실 옆에 있는 음압격리실을 선별진료소로 이용해 온 전남대병원은 신종코로나 의심환자의 방문 증가에 대비해 지난 7일부터 음압시설을 갖춘 컨테이너 선별진료소 2곳을 별도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컨테이너 선별진료소에는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의심환자의 격리조치가 필요할 때 환자의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응급의료센터 앞에 설치했다

또 확진자 발생으로 상담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병원 콜센터(1899-0000) 자동응답에 0번을 신설해 신종코로나에 대한 궁금증을 신속하게 덜어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자동응답 0번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야간과 휴일에는 운영되지 않고 1339로 전화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외래 예약환자에게는 진료 하루 전 선별진료소 출입 및 신고 요령에 대한 안내 문자를 전송하고, 예방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아울러 전남대병원은 지난달 31일부터 1동·6동·8동 출입구를 각각 1곳씩만 개방해 내방객의 무단 진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출입구 마다 발열감지기를 가동시키고 있다.

또한 병동 엘리베이터 앞에는 안내요원을 배치해 내방객의 입원실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다.

한편 설 연휴 때부터 구성된 전남대병원의 신속대응팀은 매일 오후 대책회의를 갖고 당일 실행사항 보고 및 보완사항 등을 논의하면서 신종코로나 치료 및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건국대병원, 의료영상 품질...
극 희귀 골격계 유전질환 '...
강남차병원 미술태교 ‘Col...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개원기...
성모병원, 뇌혈관내수술 인...
다음기사 : '코로나 19' 환자 퇴원하며 남긴 감사 편지 (2020-02-13 08:28:39)
이전기사 : 서울아산병원, 간이식 수술 연간 500례 돌파 (2020-02-10 10:58:56)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