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원자력의학원, 전리함 선량계 교정 400건 달성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19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9-18 18:41:06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20년02월10일 11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원자력의학원, 전리함 선량계 교정 400건 달성
국내외 방사선치료 품질 향상에 이바지

[보건타임즈]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국내외 의료기관 및 연구기관에 방사선 측정용 전리함 선량계 교정서비스를 제공하여 400건 이상의 교정성적서를 발행했다.

전리함 선량계는 환자에게 정확한 양의 방사선을 투여하기 위해 방사선 발생장치에서 나오는 방사선의 양을 정밀하게 측정하는 장치로, 측정 결과의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리함 선량계는 1년마다 공인교정기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교정을 받아야 한다. 

지난 2017년 의학원은 산업통상자원부(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국제공인교정기관 인정을 획득하고 전리함 선량계 교정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해 이번 쾌거를 달성했다.

KOLAS 국제공인교정기관은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와 상호인정협정(MRA)에 따라 국내는 물론 국외에도 교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방사선치료기를 보유한 전국 95여 곳의 국내 의료·연구기관뿐만 아니라 몽골 국립암센터 등 국외 의료기관 전리함 선량계 교정서비스를 제공했다.

의학원 국제공인교정기관은 암조직 내부에 방사성동위원소를 삽입해 종양을 공격하는 근접방사선치료용 전리함 선량계인 우물형 전리함 교정 기술도 개발 완료하여 KOLAS 인정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에 교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 김미숙 원장은“이번 전리함 선량계의 교정 400건 달성은 국내외 의료기관의 방사선치료 품질 향상에 이바지한 성과”라며,“방사선 측정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보다 안전하고 치료율을 향상시킨 방사선 이용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한일병원, 협력회사와 청렴...
[신년사]질환별 최상 진료...
국립암센터, 희망의 선물 ...
국립암센터, 부작용 없는 ...
서울시 서남병원, 28일 상...
다음기사 : 인천의료원, 노인안전·건강증진 교육지원 협약식 개최 (2020-02-10 17:41:52)
이전기사 : 서울의료원, 신종 코로나 시민 불안 최소화 한다 (2020-02-06 17:59:45)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