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조합-호치민의대 MOU 체결… 한국산 의료기기 시범 사용·교육 협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2월25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2-25 11:49:23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12월26일 16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조합-호치민의대 MOU 체결… 한국산 의료기기 시범 사용·교육 협력
호치민 프로젝트 가동, 베트남 의료 선진화 기대

[보건타임즈] 베트남 최고 대학인 호치민의대에서 한국산 의료기기를 시범 사용하고 교육에 활용하기로 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이 한층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는 12월 23일 호치민의대 혁신센터(Grant and Innovation Center) 개소식에서 호치민의대(총장 Dr. Tran Diep Tua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호치민의대 및 의대병원에서 한국산 의료기기의 시범 사용을 확대하고, 관련 제품의 교육을 진행한다는 내용이다.

이는 지난 지난 8월 베트남센터-호치민의대 혁신센터, 가정의학교육센터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의대 교육생들은 한국산 제품으로 교육을 받고 한국산 의료기기의 사용 경험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조합 박희병 전무이사는 “베트남 최고 의학 교육기관인 호치민의대가 우수한 한국산 의료기기의 시범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산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고 제품교육을 통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2013년부터 해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의료기기 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호치민의대는 1947년 설립된 베트남 최고의 의학교육기관으로 7개의 학부와 대학병원에 약 1만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제2회 의료기기임상시험 국...
인도 뭄바이 국제의료기기...
솔젠트, 창립 제11주년 맞...
MRA검사로 뇌혈류까지 단한...
휴메딕스, 필러 제품군 'CE...
다음기사 : 원텍, 백석대와 ‘의료산업 미래인재 양성’ 산학협력 체결 (2019-12-27 15:15:20)
이전기사 : 원텍·중국 YILING그룹과 전략적 합작협의 체결 (2019-12-24 18:05:07)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자료) 제대혈 관리와 연구 법률 시행령 개정안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