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인하대병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 의대 총장 초청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 협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0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0 11:04:22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12월03일 10시4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하대병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 의대 총장 초청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 협의

[보건타임즈]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 의대 총장(Laziz N. Tuychiev)을 초청해 한국 의료시스템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관한 업무협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의는 현재 인하대병원에서 진행 중인 우즈벡 디지털 헬스케어 타당성 조사 결과에 대한 내용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모델에 대한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을 선보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4월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개최된 한국-우즈벡 비즈니스포럼에서 현지 의료진, 환자와의 원격 협진을 시연했으며, ‘ODA 지원 우즈베키스탄 의료정보시스템 인프라 구축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인하대병원 박현선 기획조정실장은 “ 인하대병원은 2010년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의료봉사, 환자 유치사업, 의료시스템 진출사업 등을 실행하며,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며 “ 이번 협의를 계기로 현황 조사, 인력 교류 및 양성 계획 수립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우즈베키스탄 의료정보 시스템의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서울성모병원 네 번째 연속...
고대 구로병원, 국내 검체...
화순전남대병원, 한예종 초...
배정철씨, 불우환자를 위한...
고령 남성 치매와 만성질환...
다음기사 : 신장 기능 약할수록 '심혈관질환' 잘 생긴다 (2019-12-03 11:17:14)
이전기사 : 13년, 9번의 기회 끝에 탈감작 치료 통해 '뇌사자 신장이식' (2019-12-02 15:15:03)
최근 발생한 ...
최근 발생한 적 ...
'독감 예방접종' ...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자료) 본인부담상한제 환급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