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국제약 ‘마데카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0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0 11:04:22
뉴스홈 > 제약
2019년11월29일 14시4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제약 ‘마데카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수상
50년 역사의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뛰어난 효능 인정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 캠페인으로 적합한 사용법을 알리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보건타임즈]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이,28일(목)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된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에서 일반의약품 부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마데카솔은 1970년에 출시되어 약 50년 동안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아 온 식물성분의 상처치료제로서,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가한 동국제약 서호영 상무는 ”소비자분들이 직접 평가하고 투표해 뽑아주셨다는 점에서, 이번에 마데카솔이 선정된 것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대한민국 1위 상처치료제로서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상처가 다르면, 선택도 다르게’라는 캠페인을 통해 상처의 종류와 특성에 따른 적합한 상처치료제 사용법을 알려왔다. 더불어 국립공원공단과 ‘산행안전 캠페인’을, 녹색어머니중앙회와 ‘우리 아이 안전캠페인’을 각각 공동 진행하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소아암 어린이 봄나들이’ 행사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으며, 한국유소년축구연맹과 한국리틀야구연맹을 통해 스포츠 꿈나무를 후원해 오고 있다.

한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KMA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의 구매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해당 기업을 격려하고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취지가 있다.

이를 위해 매회마다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 등 정기적인 리서치 과정을 통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를 각 분야별로 10개씩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특히, 전국의 소비자 패널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 소비자 조사는 지난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유효 응답수 1,500회 기준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종근당고촌재단, 네덜란드...
녹십자랩셀, '올 상반기 매...
일동제약 CHC부문, 워크숍 ...
동아쏘시오홀딩스, 사회복...
대웅, 광과민성 각화증 치...
다음기사 : 국제약품, ‘크레비스정’ 고용량 제품 출시 (2019-12-02 11:00:50)
이전기사 : 에스바이오메딕스, 배아줄기세포 유래 척수손상 치료제 임상 승인 (2019-11-29 08:21:19)
최근 발생한 ...
최근 발생한 적 ...
'독감 예방접종' ...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자료) 본인부담상한제 환급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