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고대 안산병원, 캄보디아 헤브론 메디컬 센터, 심장수술 의료봉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1-20 18:01:25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11월08일 10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대 안산병원, 캄보디아 헤브론 메디컬 센터, 심장수술 의료봉사

[보건타임즈]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원장 최병민)은 10월 26일부터 일주일 동안 세계소아심장 네트워크와 함께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헤브론 메디컬 센터에서 심장수술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흉부외과 신재승 교수와 신홍주 교수, 소아청소년과 장기영 교수를 비롯해 간호사와 체외순환사 등 총 5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심장수술 의료봉사팀은 현지의 열악한 의료환경으로 인해 심장질환이 있음에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에는 소아뿐 아니라 성인 심장수술도 함께 시행해 대상자의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캄보디아 헤브론 메디컬센터에서 진행된 심장수술은 총 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이외에도 심장초음파 및 심도자수술을 병행해 최대한 많은 환자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했으며 현지 직원들과 환자의 가족들에게는 현지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술 후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흉부외과 신재승 교수는 소감을 통해 “매년 캄보디아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현지의 의술과 심장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고 이야기하며 “현지의료진이 고난이도의 수술인 소아 심장 수술을 직접 집도하기에는 아직 무리가 있지만, 지속적인 교육과 의술교류를 통해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소아심장수술 전문의인 신홍주 교수는 “의술이 낙후되어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을 수술을 통해 건강을 회복시키는 일은 의사로서 사명이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세계소아심장네트워크와 연계한 지속적인 의료봉사로 현지 의료환경 개선과 소아심장환자의 완치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부산대병원, 건선학교 개강
이화의료원, 노사 파트너십...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
이대목동병원, 설날맞이 '...
서울대병원 이승훈 교수 '...
다음기사 : 잦은 음주, 심방세동 발생 위험 '40% ↑' (2019-11-08 13:01:01)
이전기사 : 경희대병원, 지역의사회와 합동문화행사 진행 (2019-11-07 17:22:27)
최근 발생한 ...
최근 발생한 적 ...
'독감 예방접종' ...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자료) 의료기기 품목-품목별 등급 규정개정 주요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