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의료기관 3주기 인증 준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1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11-12 19:19:21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9년11월06일 15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의료기관 3주기 인증 준비'
지역거점공공병원 인증평가 관련 업무담당자 등 다직종 교육 실시

[보건타임즈]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11월 6일(수)부터 7일(목)까지 양일간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에서 지역거점 공공병원을 대상으로 '2019년 의료기관 3주기 인증평가 준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의료기관 인증평가 기준과 준비 방향, 병원별 현안과 주요 이슈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인증평가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3주기 인증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3주기 인증기준 개정 개요(의료기관평가인증원) ▲3주기 인증평가 대응 사례 ▲3주기 인증평가 Q&A(국립중앙의료원 등 4개 기관) 등으로, 변화된 3주기 기준을 중심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업무 적용사례를 공유하여 현업적용도를 증진시키고자 설계됐다.

특히, 3주기 인증평가 대응 사례는 올해 성공적으로 인증평가를 마친 지방의료원(포항의료원, 청주의료원)의 생생한 인증평가 준비 과정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3주기 인증평가 Q&A는 현장의 주요 이슈와 애로사항을 발굴함으로써 업무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통해 지역거점공공병원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써,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종합 평가해 기준을 통과한 기관에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의료법 제58조'에 따라 지역거점공공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인증지원 사업 수행 및 관련 교육훈련을 제공하였으며, 현재까지 35개소 중 33개소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 및 교육훈련의 중심기관으로, 공공보건교육 및 의료임상교육,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삼육서울병원, 심장 관상동...
인도네시아 의료진, 장안동...
서울시 서남병원, 2016 복...
서울시 서남병원, 공공의료...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다음기사 : 한국원자력의학원, 아세안 방사선치료 강사 훈련과정 개최 (2019-11-11 13:35:06)
이전기사 : 서울시 서남병원, 우즈베키스탄 국립아동병원 초청 연수 (2019-11-05 11:17:33)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논문 Changes in exercise frequency and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