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성빈센트 최수환‧조덕곤 교수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우수 연제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5월2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0-05-29 13:49:29
뉴스홈 > 동정
2019년10월02일 13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빈센트 최수환‧조덕곤 교수 '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 우수 연제상'

[보건타임즈]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폐암센터 최수환‧조덕곤 교수(흉부외과)가 지난 9월 20일대한흉부종양외과학회에서 'Best Presentation Award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최수환‧조덕곤 교수팀은 이날 발표한 '전자기 유도 네비게이션 기관지경(ENB)을 이용한 수술에 대한 분석'의 연구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자가 됐다.

ENB는 CT를 통해 확보한 영상 정보로 환자의 폐를 3차원 이미지로 구현,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카테터가 폐암 의심 부위를 정확하게 찾는 시술 방법이다.
폐암이 의심되거나 이미 진단된 환자들에게선 진단과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최신 기법으로 꼽힌다.

전자기 유도 네비게이션 기관지경은 기존 검사방법보다 비침습적이면서, 폐 내부로 직접 접근해 정확한 조직 검사와 함께 병변 부위를 표식할 수 뿐만 아니라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나 합병증을 대폭 낮췄다.

최‧조 교수팀은 "필요에 따라 ENB를 통해 폐암의 정확한 진단과 수술 치료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서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아직은 국내 소수의 병원만 시행 중이지만 앞으로폐암 진단과 수술에 ENB가 확대, 적용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대한정신약물학회 차기 회...
조대진 교수, 대한척추신경...
이순형 서울의대 명예교수 ...
보라매병원 홍아람 교수 '2...
오재원 교수, 아·태 알레...
다음기사 : 부천성모병원 유진홍 교수, 대한감염학회 회장에 선임 (2019-10-07 17:27:10)
이전기사 : 서울성모 김경수 교수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차기 이사장'에 선출 (2019-10-02 11:01:01)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자료) 심평원 진료심사평가위 심의사례 4개 항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