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휴온스내츄럴, 바이오토피아 흡수합병 결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1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7 15:49:52
뉴스홈 > 제약
2019년09월30일 10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온스내츄럴, 바이오토피아 흡수합병 결정
전현수 대표 체제, 원료부터 완제품까지‥건기식 사업 강화

[보건타임즈] 휴온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 성장에 한층 더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휴온스내츄럴(대표 전현수)은 계열사 ㈜바이오토피아를 흡수 합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30일 휴온스내츄럴에 따르면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바이오토피아와의 합병을 결의했다. 양사는 이날 합병 계약을 체결한 이후 관련 신고와 절차를 거쳐 올해 10월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은 휴온스그룹의 미래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할 발효, 추출, 동결건조설비를 통한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위•수탁 생산과 사료첨가제 사업을 체계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결정했다.

휴온스내츄럴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의 핵심 계열사로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전문성과 다양성을 한층 강화해 원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양사에 분리된 원료사업영역과 완제품사업부, R&D부서를 통합해 효율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바이오토피아에 구축된 5톤 규모의 발효 설비, 동결건조 설비 등을 통해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및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생산 원가 절감 효과를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브랜드를 주축으로 한 온라인 사업 외,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OEM·ODM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이을 차별화된 새로운 원료 및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합병 이후에는 지난해 10월 선임된 휴온스내츄럴의 전현수 대표가 통합 경영을 맡아 건강기능식품 사업과 사료첨가제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휴온스내츄럴 전현수 대표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고령화로 인한 시장 성장 뿐 아니라 이너뷰티, 다이어트, 장 건강 등 삶의 질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며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료부터 완제품 제조, 유통까지 통합해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이번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 대표는 “앞으로 휴온스내츄럴은 시장의 접점에서 발 빠르게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파악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여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은 지난 2017년 개별인정형 원료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HU-018)’을 주원료로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 시장에 안착시키며 매년 30%~40%의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국제약품, 엔비어드 구강용...
유한양행 레바넥스, 인도 ...
아프리카 9개국 보건당국자...
'훼라민큐'로 명절이후 여...
동국제약, 휴대용 음이온 ...
다음기사 : 동국제약, 노바티스와 '말단비대증 치료제' 특허소송서 승소 (2019-09-30 10:52:12)
이전기사 : 대웅제약 ‘나보타’, 국제피부외과학회 참가‥글로벌 경쟁력 홍보 (2019-09-30 10:14:09)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논문) mRNA-Driven Generation of Transgene-Fre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