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양대구리병원, 오재원 교수 '필하모니아의 사계Ⅳ' 출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1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7 13:49:35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09월25일 11시3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양대구리병원, 오재원 교수 '필하모니아의 사계Ⅳ' 출간

[보건타임즈] 오재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한양의대 소아청소년교실 주임교수, 사진)는 최근 저서 '필하모니아의 사계 IV'가 출간되면서 전 4권 이 10년만에 완성되어 '필하모니아의 사계: 클래식501(전4권)'세트로 새롭게 출간됐다.

'필하모니아의 사계'시리즈는 '필하모니아의 사계 I'이 첫 출간된 2010년 교육부의 청소년우수도서로 선정된 이래 그동안 꾸준히 클래식 애호가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그후 시리즈 II, III, IV가 출간됐고 마침내 '필하모니아의 사계: 클래식 501'이 완성됐다.

이 책에는 열혈 연주회 애호가로서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악의 생생한 즐거움과 전문적인 연주 실력을 겸비한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치열한 사유의 흔적이 동시에 담겨 있다. 마치 히말라야의 등정 루트를 안내하는 고독한 셰르파처럼 오랜 경력의 음악 애호가로서 클래식의 여러 갈래 길을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

무엇보다 클래식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40여 년간 축적해 온 자신만의 보물창고를 열어젖혔다는 오 교수는 “'필하모니아의 사계' 시리즈는 처음 클래식을 접하는 사람이나 본격적으로 듣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재원 교수는 현재 한양대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에서 학술, 간행, 국제이사, 감사를 역임했고 2019년 차기이사장으로 선임됐다.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에서는 총무, 교육 간행, 국제이사를 역임했고 미국알레르기임상면역학에서는 종신휄로우(FAAAAI)를 수여 받았고 세계알레르기학회(WAO)에서는 기후변화특별위원회 위원, 유럽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EAACI) 정회원, 등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6년 '꽃가루와 알레르기' 출판해 대한민국학술원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2018년에는 Springer출판사에서 영문교과서 'Pollen allergy in a changing world'를 출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경희의료원, 신임홍보대사 ...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
한양대병원, ‘비만대사수...
연세의대, 중년 男 '과도한...
다음기사 : 한쪽 눈 '습성 황반변성', 다른 쪽에 발생할 확률 규명 (2019-09-25 12:06:09)
이전기사 : 을지대병원, 환추 골절 '새로운 치료 기준' 제시 (2019-09-25 11:17:50)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논문) mRNA-Driven Generation of Transgene-Fre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