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1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7 13:49:35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09월16일 17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셀바스 AI,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의료녹취 서비스 이용 가능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이용 가능‥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 없어 도입 편의성 향상
AI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 학습, 높은 인식률로 진료 효율성 향상 기대

[보건타임즈]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108860)가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새롭게 공개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솔루션으로 의료진들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에 대한 ▲실시간 음성 저장, ▲문서화, ▲시스템 등록 등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이미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수술실 및 회진 과정, 제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셀바스 AI는 국내 중소형 병원, 특히 영상의학과 진료과목을 개설 중인 병원들의 진료 효율성 및 도입, 사용 편의성 등을 위해 셀비 메디보이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보인다. 병원들은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솔루션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병원 PC 등에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3년 이상 영상의학과 의학용어를 딥러닝하여 국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 및 높은 인식률을 갖추었기 때문에 엑스레이,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CT)과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소견을 정확하게 실시간 음성 저장하고 의료 문서화할 수 있으며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전송도 가능하다.

셀바스 AI측은 “기존 셀비 메디보이스는 구축 형태로 대형병원에 공급했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도입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추어 중소형 병원을 타깃으로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고 설명하며,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된 학습, 높은 인식률 등을 바탕으로 의료진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9월 18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KCR 2019(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의 셀바스 AI 부스에서 시연 및 1개월 체험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서울성모, 최첨단 방사선 ...
메드트로닉 ‘레졸룻 인테...
IT 휠체어, 전동의수 등 장...
내년1일부터 'CT, MRI 품질...
털 주변 뿌리 세포 파괴
다음기사 : 포토) 2019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2019-09-17 11:56:21)
이전기사 : “2019 의료기기·화장품산업 채용박람회” (2019-09-16 16:49:36)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논문) mRNA-Driven Generation of Transgene-Fre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