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로슈진단, 예비 부모 대상 ‘하모니 콘테스트’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1-14 15:15:57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09월04일 15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로슈진단, 예비 부모 대상 ‘하모니 콘테스트’ 개최
이벤트 글에 덧글 남기면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제공

한국로슈진단, 하모니 콘테스트 통해 하모니 검사 브랜딩 영상 공개

[보건타임즈]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이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일주일간 예비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모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하모니 콘테스트는 예비 부모들로 하여금 아기와의 행복한 미래를 그려보고 출산준비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벤트는 예비 엄마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를 통해 진행되며, 초음파 사진 속 태아가 부모와 닮은 점을 적고, 하모니 검사 브랜딩 영상 감상 소감을 덧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예비 엄마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한국로슈진단은 최근 하모니 검사 브랜드 홈페이지와 함께 임신 기간 내내 아기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엄마들의 일상에 초점을 맞춰 하모니 검사 소개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아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는 예비 엄마들의 궁금증에 하모니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아기가 뱃속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지 알고 싶은 예비 엄마들에게 하모니 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골자다. 영상은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하모니 검사’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한국로슈진단 분자진단 사업부 지근섭 본부장은 “뱃속의 아기가 궁금한 엄마들의 마음에 공감하며, 더운 여름 지친 엄마들이 잠시나마 아기와의 행복한 만남을 그려보고, 시원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모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NIPT 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노력해, 엄마 아빠들이 소중한 아기를 만나는 날까지 하모니 검사가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모니 검사는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이하 NIPT 검사)로 엄마의 혈액 속 태아의 DNA를 분석하여 다운 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파타우 증후군 등 태아의 삼염색체성 질환과 유전질환의 진단에 도움을 주는 검사다. 

하모니 검사는 임상연구를 통해 기존 초음파 검사(목 투명대 검사)와 혈액 검사를 함께 했을 때보다 뛰어난 다운 증후군 검출률과 위양성률을 입증했다. 

연구에 따르면 기존 검사가 5명 중 4명의 다운증후군만 검출한 것과 달리, 하모니 검사는 약 100%의 다운증후군 검출률을 보였다. 또, 기존 검사는 5.4%의 위양성률로 인해 태아가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다운 증후군 고위험군이라는 결과를 받을 확률이 임신부 20명 중 1명꼴로 높지만, 하모니 검사는 위양성률이 0.06%에 불과해 위양성결과로 인한 부담과 불필요한 검사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펫서울&카멕스 성료‥수의...
건대 송명근 교수 COMVAR ...
알약만한 캡슐형 내시경 올...
시지바이오, 의료기기 대리...
대한보청기, 추석 맞아 ‘...
다음기사 : 원텍, 亞 최초 수술용 홀뮴 레이저 ‘홀인원’ 美 FDA 승인 (2019-09-10 14:33:05)
이전기사 : 메드트로닉 베나실, 저소득 하지정맥류 환자 위한 후원금 1천만 원 전달 (2019-08-28 17:58:48)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논문) A randomized, patient/evaluator‐blind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