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펫서울&카멕스 성료‥수의사, 애완동물 보호자, 일반인 축제 즐겨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9-22 09:54:48
뉴스홈 > 의료기기 > 전시
2019년08월16일 18시0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펫서울&카멕스 성료‥수의사, 애완동물 보호자, 일반인 축제 즐겨
토크 콘서트, 테크포럼 통해 의료기기 사용법 등 공유

[보건타임즈] 8월 코엑스에서 진행된 애완동물 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한국일보, 한국동물병원협회, 팜웨이인터내셔널과 함께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펫서울&카멕스 2019’ 전시회를 개최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올해 전시회에는 약 300개 업체 550개 부스가 꾸려졌며, 특히 동물용 의료기기업체 약 30개사가 참여해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섰다.

집계 결과 전시회 방문객은 5만명이고, 함께 동반한 애완동물도 2만 마리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수의학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수의사는 물론이고 애완동물을 키우는 주인들과 일반인들 참여한 결과다.

특히 3일 동안 진행된 전시회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준비돼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 처음 문을 연 파충류관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애완동물의 새로운 세계를 엿보게 할 수 있는 자리였고, 애완동물들과 함께 캠핑을 하는 경험을 하는 것은 물론 함께 춤을 추고 밥도 먹을 수 있는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토크콘서트와 테크포럼을 통해 애완동물과 관련된 좀더 깊이 있는 지식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테크포럼에는 동물용 의료기기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은 물론 동물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용 방법들이 소개돼 주목을 받았다.

이날 발표된 내용은 별도 녹화돼 수의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올해 3회를 맞이한 펫서울&카멕스 2019 전시회는 현재 국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애완동물 관련 전시회와 비교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재화 이사장은 “수의사와 일반인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평소 관심이 있었던 동물용 의료기기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었다”며 “조합에서는 전시회 참여 기업이 직접적인 거래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수의사들을 위한 차별화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시섹션 목록으로
제4회 태국 방콕의료기기전...
의료기기조합, 동물용으로 ...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뷰티...
두바이국제의료기기전시회(...
제62회 중국국제의료기기 ...
다음기사 : 광동제약, 임직원 '소확행' 담은 제5회 가산사진공모전 개최 (2019-09-17 12:06:05)
이전기사 : 포토) 'KIMES 2019' 3월 14일 팡파르 (2019-03-14 13:40:43)
스트레스, 운...
스트레스, 운동 ...
서울의료원, 만성...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건보공단, 올 하반기 '청년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자료) 5년간 수면장애 환자수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