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2월11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12-11 16:30:01
뉴스홈 > 제약
2019년08월12일 11시5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보건타임즈]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30여 명을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지난 9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다양한 의학 및 제약의 근간인 과학 원리를 생활 속에서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자 진행되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애브비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 시즌인 8월 둘째 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사이언스 데이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클레이 만들기 수업과 볼 풀장이 있는 키즈카페를 운영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참가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비치가운, 색연필, 물총 등 여름방학 맞이 풍성한 선물도 증정했다.

오후에는 흥미로운 관찰과 실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생명공학 수업에서는 장수풍뎅이의 생김새와 서식처 등을 탐구하고 디오라마 만들기를 통해 생태환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봤다. 공학과학 수업에서는 실생활에서 아이스쿨팩과 공기 압력의 작용 반작용 원리를 익히고 이를 활용한 에어 로켓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6살 자녀와 함께 사이언스 데이에 참가한 한국애브비 박희진 과장은 “아이가 과학에 재미를 많이 느끼고 관심이 많아 매년 8월에 열리는 사이언스 데이를 잔뜩 기대하고 있다.”라며 “평일에는 시간 여유가 없어 방학 때 과학관 방문 정도가 전부였는데, 사이언스 데이를 통해 아이가 직접 실험, 실습을 하고 과학 이론을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전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사장은,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한국애브비의 사회 공헌 및 기업 문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며,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그 근간이 되는 기초 과학인 화학이나 생명공학 등 분야 관련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함과 동시에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동아제약, 2분기 매출 분기...
신풍제약, ‘세계신경외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크림...
동아쏘시오그룹, ‘올해 글...
신풍제약, 창립 56주년 "글...
다음기사 : 휴메딕스, 2Q 매출 181억원‥'역대 최대 실적' (2019-08-12 12:17:46)
이전기사 : 광동제약, 제주지역 청소년 대상 DMZ 평화생명캠프 진행 (2019-08-12 11:47:51)
최근 발생한 ...
최근 발생한 적 ...
'독감 예방접종' ...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자료) 4대 보험료 고액․상습 체납자 공개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