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건국대병원 김태영 교수, '대한골절학회 우수 구연 학술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2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6-27 17:50:28
뉴스홈 > 동정
2019년06월12일 13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국대병원 김태영 교수, '대한골절학회 우수 구연 학술상' 수상

[보건타임즈]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김태영 교수(사진)가 최근 개최된 2019 대한골절학회 학술대회서 우수 구연 학술 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고관절 기저부 골절 환자에서 단일 나사 형태 지연 나사 사용의 높은 재수술 결과 보고(Single screw type of lag screw results higher reoperation rate in the osteosynthesis of basicervical hip fracture)'로 대한골절학회로부터 창의성과 학문적 가치를 높게 평가받았다.

고관절 기저부 골절은 다른 골절보다 수술 성공률이 높지 않은 데다 발생률이 드문 탓에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을 찾거나 개발하는 연구가 비교적 적다.

이에 김 교수는 5개 병원에서 고관절 기저부 골절을 진단받은 환자의 케이스를 모아 분석했다.
이 결과, 기존 나사 모양인 지연 나사를 사용할 때 수술 실패율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대안으로 두 개 통합 모양이나, 칼날 모양의 지연 나사를 사용하면 수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확인, 사용토록 권고했다.

김 교수는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골다공증 골절 중 고관절 기저부 골절에 관심이 높다"며 "이번에 연구를 통해 고관절 기저부 골절의 치료 성공률을 높일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 차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3명, ...
구진모 진단방사선과 교수
윤도준 회장, 경희의대동문...
문지연 교수 '국제 통증인...
인하대병원 이수연 간호본...
다음기사 : [화보] 서울대병원 '새 김연수 병원장' 12일 취임 (2019-06-12 18:49:03)
이전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양혜란 교수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 '젊은 연구자상' (2019-06-12 13:13:15)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자료) 응급실․중환자실 건강보험 적용 항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