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사 디앤디파마텍, 1,4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2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6-27 17:50:28
뉴스홈 > 제약
2019년06월10일 08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사 디앤디파마텍, 1,400억원 투자 유치 성공

[보건타임즈] 동구바이오제약의 관계사이자 퇴행성 뇌신경질환 신약 개발업체인 디앤디파마텍이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투자는 총 1,400억원 규모로 디앤디파마텍은 신약물질 NLY01의 글로벌 2상 및 내년 IPO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에는 페이스북의 최초 투자자이자 페이팔의 창업자인 피터 틸의 옥타브라이프사이언스에서 미화 5천만불을 투자 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시리즈B 투자는 기 발행된 주식에 대해 약 2,400억원의 가치 평가를 인정받아 투자가 진행됐으며, 1,400억원의 투자금이 더해져 회사는 3,8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2018년 3월 시리즈A 투자직후의 기업가치 540억원과 비교해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기업가치가 7배 가량 상승했다.

기관투자자들은 치료제가 없는 퇴행성 뇌신경질환 관련 글로벌 임상진행 및 존스홉킨스 대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점에 높은 점수를 주어 투자를 집행했으며, 향후 코스닥시장 상장 시 1.5조이상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디앤디파마텍은 지난 시리즈A 투자 이후, 회사의 신약물질인 NLY01의 글로벌 임상1상을 종료하며 유의미한 임상 결과를 도출했으며,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스핀오프한 바이오마커 전문회사를 편입함으로써 퇴행성 뇌신경질환의 치료뿐만 아니라 진단관련 파이프라인까지 확보했다.

이번 시리즈B의 대규모 투자자금으로 디앤디파마텍 및 미국 자회사들은 금년 하반기에 NLY01의 글로벌 2상에 착수할 계획이며, 추가적인 파이프라인 확보 및 우수인력 추가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디앤디파마텍은 로슈, 바이오젠 등 빅파마들의 아밀로이드 베타 기전 신약 개발 실패로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의 기대가 사라진 상황에서 미세교 세포의 활성화를 차단하고 성상교 세포의 발생을 막아 뉴런의 사멸을 억제하는 대안가설로 업스트림을 타킷으로 하는 신경염증 반응 억제치료제 개발 및 임상진행에 있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회사는 이미 동물 실험 등에서 효과를 입증했으며 미국을 기반으로 6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를 완료해, 데이터를 취합/분석 중이다.

관계사인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해 3월 디앤디파마텍 지분 7.9%를 취득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략적 투자자로 회사 주요 경영진이 디앤디파마텍의 경영일선에 참여하고 있고, 양사 R&D 인력간 협업으로 공동 파이프라인 선정논의를 진행 중이며, 공동연구개발과 국내판권 추진 등을 목표로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치매치료 의약품인 콜린알포세레이트 제품의 수탁사업으로 ‘16년 15억원, ‘17년 83억원, ‘18년 127억원에 이어 올해도 매출 급성장이 예상된다.

지난해에는 콜린알포세레이트관련 수탁사업뿐만 아니라 자사제품 글리포스연질캡슐(콜린알포세레이트)과 도네포스정(도네페질)을 발매했으며 치매관련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매치료제 시장에서 지속적인 R&D와 확실한 제품라인업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동구바이오제약은 디앤디파마텍과의 공동연구개발과 사업제휴를 통해 치매치료 분야뿐만 아니라 당뇨, 비만 등 고령화 사회의 만성질환 시장에 필요한 전문의약품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양사의 시너지를 통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우르·오스, “핫 써머 오...
솔젠트, USA 바이오 2011 ...
화이자 4개 대학병원과 ‘...
일동제약 메디터치, 2016 ...
대웅제약 '나보타', 브라질...
다음기사 : 동아ST, 위염치료제 ‘스티렌 2X정’ 제형 축소 발매 (2019-06-10 10:02:19)
이전기사 :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라디컷’ 급여협상 철회 (2019-06-07 14:46:24)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자료) 응급실․중환자실 건강보험 적용 항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