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건보공단, WHO 전문가와 정책 간담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1-13 16:15:12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19년06월05일 16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 WHO 전문가와 정책 간담회
보편적 의료보장협력 방안·한국 약가 협상 체계 논의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5일 공단 서울 집무실에서 세계보건기구(WHO) 국장단 일행을 만나 ‘WHO-건보공단 간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정부 각 부처와의 '한국-WHO 간 정책대화'의 일환으로, 이는 올해 1월 한국-WHO 간 서태평양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체결된  ‘국가협력전략(Country Cooperation Strategy, CCS)’의 후속 사업으로 진행됐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WHO를 통한 대북 의료지원, 개도국에 보편적 의료보장(UHC) 노하우 공유, 약가협상 전략,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한 공동연구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은 한국의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 경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 노하우를 개도국과 공유할 의사가 있으며, 아울러 WHO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개도국의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 지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시스템 운영 노하우도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WHO 에드워드 켈리 국장은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과 보험료 징수 노하우는 다른 국가들과 공유할만 하다.
또 공단은 빅데이터 시스템을 잘 운영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공동연구 및 개도국에 노하우 전수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해 보면 좋을것 같다.” 라며 “개도국의 경우 다국적 제약회사와 협상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므로 공단이 단일 보험자로서 그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개도국과 공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원주지역 어르신...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
공단, 숙대 약학대학과 MOU...
노인장기요양보험, '소비자...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
다음기사 : 서울요양원․강남소방서 재난대응 합동훈련 실시 (2019-06-19 18:13:47)
이전기사 : 美, 인디애나대학교 사회복지과 대학생, 건보공단 방문 (2019-06-03 21:03:30)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자료) 지역의료 강화 대책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