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올림푸스한국, 나눔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18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6-18 18:52:24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06월05일 13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나눔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개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 보호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나눔 바자회 진행
임직원 기증 물품 총 3,501점의 판매 수익금 전액 (사)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친구들’에 기부 예정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의 ‘아름다운 하루’는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시대에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올림푸스한국이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와 뜻을 모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를 위해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4월 22일부터 본사를 비롯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의료트레이닝센터(KTEC)와 지방 영업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을 기증받았다. 총 108명이 동참해 약 3,501점에 달하는 다양한 물품이 모였다. 일부 임직원들은 자원봉사자를 자처해 물품을 모으는 과정부터 바자회의 판매까지 직접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다.

5일 기증품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주민들의 의료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친구들’에 기부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올림푸스한국 김화영 사원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환경과 나눔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는 환경 보호와 나눔의 일상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개인적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림푸스한국 박래진 CSR&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올해에도 환경 보호와 더불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일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올림푸스한국은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암 환우들을 위한 사진예술 교육인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를 비롯해 암 경험자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위한 ‘올림#콘서트’, 병원 로비에서 펼쳐지는 ‘힐링콘서트’,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을 위한 장수기원 프로젝트인 ‘블루리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2017년 10월 인천 송도에 의료트레이닝센터(KTEC)를 건립해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교육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티씨엠생명과학, 中 CFDA서...
보령수앤수, 근육치료기 ‘...
메드트로닉 어드바이자 엠...
국내 인공무릎관절시장 ‘...
메디바바-에스케이엠앤엠, ...
다음기사 : 식약처, '인공혈관 등 희소·긴급도입 의료기기 공급체계' 구축 (2019-06-12 12:50:33)
이전기사 : 올해 연내 '의료기기 규제혁신방안' 마친다 (2019-06-04 23:15:04)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자료) 최근 5년간 갑상선암 진료환자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