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김양수·이효진 교수팀, 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연제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4월24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4-24 20:39:08
뉴스홈 > 동정
2019년04월15일 11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양수·이효진 교수팀, 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연제상 수상

김양수 교수

이효진 교수

[보건타임즈]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김양수 · 이효진 교수팀이 2019년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 된 제 27회 대한견주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연제상을 수상했다.

이번 김양수 · 이효진 교수팀이 수상한 우수 논문은 학술대회에 발표된 논문 중에서 학술적 완성도가 높고 학문적 발전에 공헌한 논문들을 선정해, 학회 당일 심사위원들이 채점한 점수를 합하여 최고점을 받은 논문에 수여한다. 

이번 논문 ‘When should we repair partial-thickness rotator cuff tears? Outcome comparison between immediate surgical repair versus delayed repair after6-month period of nonsurgical treatment’(연자 : 이효진 조교수, 책임저자 : 김양수 교수)은 전향적으로 진행한 연구로서, 견관절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치료에있어 바로 수술을 시행하는 군과 6개월의 보존적 치료 이후의 수술한 군을 비교 하였고, 회전근 개 부분 파열의 경우, 바로 수술을 시행하지 않고 약 6개월간의 유예기간을 두어도 두 군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은 것이 입증되었다는 점에서 논문의 중요성을 인정받았다. 

김양수 교수는 “많은 연구와 진료, 교류를 통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의사가 될 것이며, 세계견주관절 학계에서 대한견주관절학회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유준일 교수, 근감소증학회...
동산병원 손수상 교수, 삼...
길병원 치과센터 문철현 교...
문병인 교수, 대한갑상선내...
순천향대 서혜선 교수 ‘유...
다음기사 : 서울대병원 김주성 교수 '대한장연구학회 회장'에 취임 (2019-04-15 18:10:13)
이전기사 : 한림대 강남성심 정세리 교수 '대한혈액학회 우수 포스터 발표상' (2019-04-12 12:50:57)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자료) 의료기사 등 법률개정안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