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남경애 교우, 고대의료원에 의학발전기부금 1억 원 전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4월24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4-24 20:39:08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04월12일 17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남경애 교우, 고대의료원에 의학발전기부금 1억 원 전달
누적기부액 5억여 원, 뜨거운 모교사랑 실천

의학교육 전문가 양성 위한 ‘남경애 펠로우십’ 운영

[보건타임즈]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에 봄날의 단비와 같은 반가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4월 8일 오후 2시 고려대학교 본관 1층 인촌챔버에서 남경애 교우(의대 18회 졸)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는 기부자인 남경애 교우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박종웅 의무기획처장, 한창수 기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경애 교우의 모교사랑은 남다르다. 현재 고대의대 교우회 자문위원과, 여자교우회 고문 등 활발한 교우회 활동은 물론 지난 2010년 첫 기부에 이어 약 10여 년간 총 5억여 원을 기부하며 남다른 모교 사랑을 몸소 실천해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남경애 펠로우십’ 프로그램의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남경애 펠로우십’은 의학교육 분야의 다양한 견문과 리더십, 전문성을 함양한 교수를 선발해 연구비 1천만 원과 함께 의학교육 관련 연수 및 파견에 우선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남경애 교우는 “모교를 향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고대의대가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해 의료계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지속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택 총장은 “교우님의 마음은 모든 고대 구성원에게 크나큰 귀감이 될 것”이라며, “교우님의 성함을 본뜬 프로그램을 통해 의학교육 전문가들을 양성함으로써 교수와 학교 모두의 위상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모교를 아끼는 마음으로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융합형 창의인재 교육을 통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의학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강남세브란스, 당대사검사 ...
가천의대길병원, 암센터 개...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충...
‘새 폐암 유전자’ 찾았다...
강동경희대병원, 가정의 달...
다음기사 : '어깨‧팔꿈치 통증' 경피적 색전술로 잡는다 (2019-04-12 19:59:39)
이전기사 : 중앙대병원,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19-04-10 13:24:46)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자료) 의료기사 등 법률개정안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