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아쏘시오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1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7-17 19:11:05
뉴스홈 > 제약
2019년04월09일 17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아쏘시오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봉사약국 트럭 지원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도 전달 예정

[보건타임즈]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재난 시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봉사약국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해,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데 기여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며 지속 도움을 줄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는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피해 주민들에게 봉사약국 트럭이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베링거‘뮤코펙트’, 첫 TV...
MSD 키트루다, 화학요법 대...
삼성 바이오로직스, 인천송...
영진약품 45회 주주총회 성...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태안...
다음기사 : 척수성 근위축증 치료제 스핀라자 보험 급여 적용 (2019-04-09 18:11:18)
이전기사 : 노보 노디스크, 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서 ‘비만 낙인 떼기’ 서명운동 전개 (2019-04-09 15:35:22)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재활의료기관 인증기준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