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건강보험 일산병원, 강원 산불 이재민 위한 ‘긴급 의료구호팀’ 파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1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1 14:30:23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9년04월05일 19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강보험 일산병원, 강원 산불 이재민 위한 ‘긴급 의료구호팀’ 파견
의료진 봉사단 긴급 구성해 현장의료 지원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7일(일) 강원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아 이재민들을 위한 의료구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일산병원은 4일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에 발생한 산불 재난 소식을 접하고 병원장의 진두지휘 하에 신속대응팀을 가동하고 현지에 파견할 의료구호팀을 긴급 구성했다.

가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의료진과 간호사, 약사, 행정지원팀으로 구성된 일산병원 의료구호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이강이봉사단’과 함께 고성군 토성면 천진초등학교 대피소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산불현장에서 부상을 당한 환자와 대피해 있는 이재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갑작스런 재난으로 인해 대피해 있는 이재민들에게 긴급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갑작스런 산불 재난으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보험자병원으로서 범국민적 지원활동에 적극 동참하고자 의료구호팀을 긴급 구성하고 파견하게 됐다” 며 “이번 재난이 무사히 마무리 될 때 까지 일산병원은 의료구호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며 이재민들이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2000년 개원이후부터 강원도 양양, 경북 영양 등 수해지역과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파키스탄 지진 피해지역, 캄보디아 취약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고, 최근까지 국내 이주노동자, 북한이탈주민, 파주 민통선 통제구역 등 정기적으로 의료봉사단을 파견하며 사회공헌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경찰병원, 전직원 심폐소생...
국립암센터, 간호간병통합...
삼육서울병원, ‘보호자 ...
서울의료원, 지역주민 대상...
한일병원, ‘신포괄수가제...
다음기사 : 한일병원, 강원 산불 피해지역 긴급 의료지원 (2019-04-12 09:12:28)
이전기사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의료서비스로 나눔 실천 (2019-04-04 18:09:35)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WHO 공중보건위기상황 선포 주요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