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심평원, 약사법 위반 의약품업체 '행정처분 사후관리' 강화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1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1 14:30:23
뉴스홈 > 기관/단체 > 심평원
2019년03월25일 16시1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평원, 약사법 위반 의약품업체 '행정처분 사후관리' 강화
행정처분 관리시스템 구축‥'업무정지처분 이행 여부' 점검

[보건타임즈] 의약품 공급 내역 미보고나․거짓 보고 등 약사법을 위반해 처벌받는 의약품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행정처분에 따른 사후관리가 강화된다.

이 조치는 그간 제조 또는 영업 업무정지 등을 받는 의약품제조사나 도매상이 행정처분 중에 미리 생산했던 의약품을 공급하는 등 위법 사례가 적지 않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2월 의약품 공급업체의 행정처분 이력 관리와 이행 여부 점검이 가능한 '행정처분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심평원은 이 시스템을 통해 의약품 공급 내역 미보고와 지연보고, 현지확인조사에서 확인한 공급 내역 거짓 보고 등에 행정처분을 의뢰하는 내역과 처분 결과를 관리,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한다.
또  행정처분 이행 여부를 점검한 결과를 처분권자인 관할 시군구에 통보할 예정이다.
만약 업무정지 기간 중 공급을 중단시킨 행정처분을 어겨가며 불법으로 거래했을 때 약사법에 따라 면허, 허가 또는 등록을 취소한다.(이래 표 참조)

심사평가원 정동극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장은 "업무정지처분을 어겨가며 의약품을 공급했을 땐 약사법에 의거 허가 취소 사유가 돼 이 부분을 주의가 필요하며 행정처분 중인 의약품 유통업체의 사후관리를 통해 의약품 유통정보의 정확성과 의약품 유통의 투명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평원섹션 목록으로
심평원, 2018 글로벌헬스케...
고지혈증치료제 건보약가 2...
심평원, 현장듣기에 적극 ...
봄철 야외활동시, 무릎관절...
‘좋은 병원정보 즐겨찾기...
다음기사 :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창원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2019-03-29 09:50:01)
이전기사 : 심평원, 2018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상' (2019-03-14 17:41:24)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WHO 공중보건위기상황 선포 주요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