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국제약품, 제약사 최초 '마스크 생산 라인 자동화' 구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3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3-20 19:31:29
뉴스홈 > 새상품
2019년03월13일 14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제약품, 제약사 최초 '마스크 생산 라인 자동화' 구축
미세먼지, 황사방역용 '메디마스크' 출시하자마자 주문 쇄도

[보건타임즈]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이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는 국제약품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와 KF80 2종(사진/생산라인)'을 이달 6일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아 출시했다.

국제약품에 따르면 메디마스크는 한 유통업체로부터 연 500만 장 선 주문과 함께 기타 업체들로부터 OEM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에, 황사마스크제조, 마케팅을 총괄하는 기획조정 본부장 김성규 상무는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져 이미 연 생산량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마스크 생산 공장의 부지를 확보, 생산시설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약품이 이번에 출시한 황사마스크는 '메디마스크'란 브랜드를 정해 제약회사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생산시설도 의약품을 생산하는 안산공장에 설치, 생산과 포장라인을 자동화로 생산부터 미세먼지 등 오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설비까지 갖춰 안전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메디마스크'는 4중 고효율 필터 부직포 구조로 황사와 같은 미세먼지 방어에 적합하며, 천 마스크에 비해 황사먼지와 도심 속 미세먼지 차단력이 높아,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무게가 가벼워 착용감이 일반 천 마스크보다 탁월하다.

또 접이식 입체구조로 마스크 내부공간이 넓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이며 숨쉬기도 편하다.
앞으로 국제약품은 어린이용, 여성친화형 등 중소형 마스크를 개발,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황사마스크의 경우, 일반마스크와 달리 세탁하면 필터 기능을 잃게 돼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국제약품 '메디마스크'는 지속적인 케어를 위한 3매입 제품으로 구성돼있으며, 홈쇼핑과 온라인 또는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새상품섹션 목록으로
농심, 스트로베리맛+인기 ...
한미, 글로벌 개량신약 ‘...
환인제약, 옥스핀 정 발매
사노피 파스퇴르, 콤보 백...
신신제약, 거품타입 살균소...
이전기사 : 보령컨슈머, 여성 '슬림워크 스포츠 힙업 압박레깅스' 출시 (2019-01-25 10:35:17)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자료) 의료급여기관 기획현지조사 항목과 실적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