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심사평가원, 국제사회 의료심사평가 선도 기관 위상 확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5-27 13:08:31
뉴스홈 > 기관/단체 > 심평원
2019년03월12일 19시0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사평가원, 국제사회 의료심사평가 선도 기관 위상 확인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사무처 신임 사무처장 방문

[보건타임즈]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사무처(WHO WPRO) 신임 사무처장(Dr.Takeshi Kasai)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을 취임 인사 차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개발도상국이 많은 서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의료심사평가 개선 사업을 위해 심사평가원과의 협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Takeshi Kasai 사무처장의 적극적인 의지가 반영됐다.

올해 1월 취임한 Takeshi Kasai 박사는 베트남 건강보험법 개정을 주도하는 등 국가별 보건시스템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항생제 오․남용 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정보 산업 등 건강보험시스템에서의 심사평가원 역할에 큰 관심을 보였다.

Takeshi Kasai 박사는 “한국의 보건관련 공공기관 방문은 취임후 처음이다. 한국이 보건의료 선진국으로서 지난해 큰 이슈가 되었던 판매중지 '발사르탄' 성분 고혈압 의약품 대처에 있어 우수한 ICT기반 의료심사평가 시스템(HIRA시스템)을 활용해 조기 대응하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세계보건기구가 추진하는 지역 국가 보건시스템 개선사업에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사무처는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보편적 건강보장 달성을 위한 사업을 주도하는 주요 국제기구로서, 최근 정부의 신남방 정책추진으로 인해 협력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사무처장 방문은 심사평가원이 서태평양 지역 내 의료심사평가 선도 기관으로서 위상이 한층 높아졌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고, 올해 아세안 회원국 중심으로 본격 추진 예정인 보건의료정책 컨설팅 사업 또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심사평가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등을 대상으로 유·무상 정책 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보건타임즈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평원섹션 목록으로
우울증, 남성보다 여성이 2...
WHO 의약품 성분코드 전체 ...
심평원, 2008년도 기등재 ...
심평원, 홈페이지 개편
작년 과다 징수된 48억원 ...
다음기사 : 심평원, 2018 글로벌헬스케어 유공 '국무총리상' (2019-03-14 17:41:24)
이전기사 : 심사평가원, 의료기관 질 향상 앞장‥질 향상 교육·컨설팅 실시 (2019-03-11 09:19:44)
순천향대 부천...
순천향대 부천병...
자주 물 먹는 습...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논문) Clinical Outcomes of Fludarabine and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