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보령A&D메디칼, 심방세동 감지 손목형 혈압계 'UB-525' 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3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3-20 19:31:29
뉴스홈 > 새상품 > 의료기기
2019년03월12일 18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보령A&D메디칼, 심방세동 감지 손목형 혈압계 'UB-525' 출시
혈압 등 '질환 예방, 관리' 가능 탑재‥가정뿐 아니라 여행 시 휴대 간편

혈압측정 데이터 '최대 60회'까지 저장
'심방세동 감지 기능' 장착‥한 번에 측정

[보건타임즈] 보령A&D메디칼(대표 박인호, 이재춘)이 심방세동 감지 손목형 혈압계 'UB-525(사진)'를 첫 선보였다.

UB-525는 화이트의 ABS 소재를 적용, 세련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내구성이 향상된 데다 약 90g(배터리 제외 시)의 경량이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휴대하기가 편리하며 화면엔 혈압 측정값과 함께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혈압 등급이 표시돼 쉽게 자신의 혈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평균 혈압 값을 계산하는 기능이 탑재됐으며 혈압측정 데이터를 최대 60회까지 저장, 일상에서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부정맥의 일종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이 발생 시 이를 감지하는 기능이 장착돼 가정뿐 아니라 여행 등 휴대하며 간편하게 질환을 예방, 관리할 수 있다.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 이하 AFib)은 분당 400~600회 정도로 심장이 빠르게 뛰는 부정맥의 일종으로, 뇌졸중 또는 다른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심방세동은 대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방세동 발생률이 증가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심방세동 환자 수는 지난 4년간 약 18% 증가했다.
하지만 국민 대다수가 심방세동이 무엇인지조차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발작성 심방세동 환자는 가슴이 두근거림, 흉통, 호흡곤란, 운동 능력 저하 등으로 평상시 활동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
만성이 되면 더욱더 심장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
가장 문제가 될 수 있는 합병증은 심방 내 생긴 혈전(피떡)이 동맥을 막아 뇌졸중 등의 발생 위험성이 높아진다.

혈압의 증가는 심방세동과 관련이 있다.
고혈압은 뇌경색, 심근경색, 협심증, 신부전 등의 합병증이기 때문이다.
가정 내 상시 혈압측정을 하면 심혈관 질환을 빨리 예견할 수 있게 돼 가정 내 지속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등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심방세동은 특별한 증상을 자각하지 못해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이런 이유에서 가정용 혈압계 사용은 혈압 관리뿐만 아니라 조기에 심방세동을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심방세동 감지 기능이 탑재된 'UB-525'는 혈압측정 중 불규칙 맥파(Irregular Heart Beat, IHB)나 심방세동(AFib)이 감지되면 IHB/AFib 표시부에 하트마크가 표시된다.
이 마크가 자주 나타나면 전문의와 상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일본 AND사에서 개발한 UB-525는 AND사와 일본 지치(Jichi)대가 공동 연구를 통해 가정용혈압계의 소프트웨어 매개변수를 변경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통해 정확하게 심방세동을 감지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 기술을 적용한 AND 가정용 혈압계는 심방세동(AFib) 감지에 있어 민감도와 특이도를 각각 100% 달성, 단 1번의 측정만으로 심방세동 감지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다.

손목형 혈압계 UB-525는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보령A&D메디칼 홈피 또는 대표전화 (1577-42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리사운드 보청기, 8월 신상...
JW신약, 자석 통증 패치 '...
메드트로닉, ‘2017 글로벌...
GN 리사운드, 원격 피팅 보...
GSK '폴리덴트 내추럴 의치...
이전기사 : JW신약, 자석 통증 패치 '빠르카 통증패치' 출시 (2018-11-22 17:26:57)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자료) 의료급여기관 기획현지조사 항목과 실적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