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애브비,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3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3-20 19:31:29
뉴스홈 > 제약
2019년03월05일 15시5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애브비,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약대생 대상 16명, 두 달간 진행된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검진센터 방문과 교육 등 제약업계 현장에 선배들과의 실무 경험 기회

[보건타임즈] 한국애브비(대표이사 류홍기)가 두 달간 진행된 ‘2019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기념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인턴들이 자신들의 활동을 직접 발표하고 수료증 수여와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한국애브비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국 대학 약대생을 대상으로 지역 간 균형을 고려해 총 16명을 인턴사원으로 채용했다.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지난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 2달 동안 교육 및 실무 등으로 구성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질환을 제대로 진단을 받지 못하거나, 진단 이후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진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취지로 계획됐다.
 
건강 검진을 통해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인턴들은 전국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해 의료진에게 검진 후 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료진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국애브비 직원들은 인턴사원들을 위해 제약 회사 실무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을 제공하는 등 제약업계 선배로서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한국애브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연가빈 인턴사원은 “두 달간의 인턴십 기간 동안의 활동들이 의료진 대상 질환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일조했다고 생각하니 매우 가치있게 느껴진다. 스스로도 한 걸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한국애브비의 큰 가능성을 볼 수 있어서 졸업 이후 기회가 된다면 함께 일해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애브비 인사부 안진희 이사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들은 제약사의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회사는 인턴십을 통해 의료진에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근화제약, ‘감기약 알보...
동국제약, 판시딜과 함께하...
제약협회, ‘중·소 제약사...
아타칸과 ACE 억제제·베타...
녹십자지놈, NGS 분야서 국...
다음기사 : 동아제약,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 출시 (2019-03-06 09:39:22)
이전기사 : 한미약품, 서울시 선정 모범∙유공 납세기업 표창 (2019-03-05 15:11:44)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자료) 의료급여기관 기획현지조사 항목과 실적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