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高大의료원, '미래 의학' 선도 본격 궤도에 올랐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3월2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3-26 13:14:45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19년02월27일 18시0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高大의료원, '미래 의학' 선도 본격 궤도에 올랐다
자문할 '발전위원회' 발족‥사회공헌, 발전기금 모금 등 전방위 추진

[보건타임즈] 高大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이 '고려대학교의료원 발전위원회(발전위원회)'를 꾸려 미래 의학을 향해 본격적으로 도약에 나선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21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박종훈 안암병원장, 한승규 구로병원장, 최병민 안산병원장 등 기관장을 비롯해 고대의료원 주요 보직자들과 김승유 전 하나학원 이사장,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 장일태 나누리 의료재단 이사장 등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 30여 명을 발전위원으로 위촉, 발전위원회를 발족시켰다.

발전위원회는 고대의료원이 최근 선포한 '미래의학,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누린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에 조언하는 등 정기적인 모임과 회의, 각종 대외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발전위원회는 향후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사회 취약계층으로 경청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들에 대한 의료비 지원과 의료봉사활동, 질병 치료뿐 아니라 참다운 삶에 필요한 문화, 교육 등 사회공헌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발전위원회 김숙희 위원장은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고대의료원의 미래의학을 실현하기 위한 경제적 지원과 함께 진료, 연구, 교육, 사회공헌 등에 필요한 자문을 맡게 될 것"이라며, "이런 뜻깊은 자리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그려나갈 미래 의학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고려대의료원의 새로운 꿈과 도전을 시작하는 장대한 여정의 출발점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지난 90년간 인술을 베풀어온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의학실현’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 부총장은 "지난해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한 이후 실행위원회를 출범시켜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발전위원들의 통찰과 다양한 조언을 기대하며, 함께 추진할 기금캠페인이 고려대의료원의 발전은 물론 의료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대의료원은 지난해 12월 12일 '미래의학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누린다(Enabling Future Medicine)'는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또 미래형 병원의 청사진으로 ‘스마트 인텔리전트병원’과 바이오메디컬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의학 10대 선도기술을 공개, 의료계의 이목을 끌어모았다.
이밖에 이를 실현해가기 위해 지난 11일 미래의학실행위원회 TFT를 구성,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마련하는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화순전남대 암 환자 5년새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다빈...
상계백병원, 트램펄린으로 ...
난청, 3세 이전 양쪽 다 인...
이화의료원, 의료봉사 사진...
다음기사 : 장일태 나누리의료재단 이사장, 高大발전기금 21억 원 쾌척 (2019-03-05 10:29:50)
이전기사 : 세브란스, 세계 최초 '다빈치 SP 수술 100례' 달성 (2019-02-27 17:45:03)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논문) Robot-assisted Tongue Base Resection...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