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케어젠, 글로벌미용성형학회 ‘IMCAS’서 신제품 런칭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2월21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2-21 14:34:29
뉴스홈 > 제약 > 화장품
2019년02월07일 17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케어젠, 글로벌미용성형학회 ‘IMCAS’서 신제품 런칭
"빠른 시간 내 주름 개선 효과는 물론 세안 후에도 장기간 효능 지속"

[보건타임즈] 케어젠(대표이사 정용지)이 화장품 타입의 보툴리눔 톡신을 개발해 프랑스 파리 임카스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열린 임카스는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임카스는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미용성형학회로 글로벌 성형 및 피부 분야 최고권위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케어젠은 2001년 설립부터 18년간 단백질 관련 성장인자와 펩타이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의료 미용분야에서 매년 20% 이상의 실적 성장과 50%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생명공학회사다.

케어젠 정용지대표는 ‘NO BBDE injectables, Botox like peptide’란 심포지움엄을 열고 “지금까지 안면 주름 치료는 주사기 형태의 미국 앨러간사의 보톡스 제품이 시장을 과점해왔다”고 하며 “몇몇 업체에서 화장품 타입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선보였지만, 성분 입자 자체가 크고, 피부 전달 기술이 떨어져서 주름 근육까지 성분이 도달하지 못해 실제 효능 효과가 상당히 떨어졌던 게 사실”이라고 하며, 현재의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대해 진단했다.

또 “케어젠이 개발한 PTx(Peptide Toxin)는 실제 보툴리눔 톡신 기전과 동일한, 아세트콜린 분비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안면 근육 수축을 방지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빠른 시간 내 주름 개선 효과는 물론 세안 후에도 장기간 효능을 지속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며, “PTx는 세계 최대 바이오미메틱펩타이드 물질을 보유한 케어젠 기술의 집약체로,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물론 기능성 화장품 시장까지 확대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했다.

한편, 수 많은 해외 바이어와 인파가 케어젠의 부스에 찾아와 PTx를 직접 얼굴에 발라본 후 실제 보툴리늄 톡신과 같은 효과에 놀라운 반응을 보였으며, 구매 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회사관계자는 “케어젠 매출의 90%이상이 수출이라며, 이미 많은 해외 파트너사에서 PTx 제품의 계약을 희망하고 있고, 본격적인 매출은 2월부터 시작된다”고 전하며, “PTx는 본연의 주름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케어젠의 핵심 펩타이드 성분 작용으로 모공축소, 피지 억제에 탁월한 효과까지 있어 20대 이상 남녀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란 점을 강조 드린다”라고 했다.

금번 전시회에는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관했다.

국내에서는 크림타입과 앰플타입 2가지 종류로 올 2분기에 발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화장품섹션 목록으로
라미화장품, 온라인팜 HMP...
머크, 화장품 안료 브랜드 ...
SKIN79, 화장품 쇼핑몰 점...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
휴메딕스, 엘라비에 스킨케...
이전기사 : 우르오스, 발렌타인 스페셜 패키지 출시 (2019-02-07 09:24:11)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논문) Effect of hypertension duration and blood...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