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필립스코리아, 체계적인 수면 ·호흡기 질환 케어 전략 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2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6-26 19:37:56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01월23일 17시1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필립스코리아, 체계적인 수면 ·호흡기 질환 케어 전략 제시
주은연 교수,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 진단·치료법 설명

양압기 드림스테이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 등 종합적인 수면무호흡증 솔루션 소개

[보건타임즈] 필립스코리아는 (대표: 김동희)는 2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수면 및 호흡기 케어사업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수면 및 호흡기 건강을 위한 포괄적인 홈 헬스케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했다.

필립스는 이번 간담회에서 대표적인 수면 장애인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성을 설명하고 이를 진단하고 치료 및 관리하도록 돕는 폭넓은 수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호흡장애의 일종이다. 상기도가 잘 때만 들러붙는 병으로 상기도가 막혀 10초 이상 숨을 안 쉬는 것을 말한다. 또, 수면무호흡증은 상기도에 분포하는 뇌의 조절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같이 해부학적, 뇌 조절의 문제로 발생되는수면무호흡증은  무호흡이 시간당 5번 이상 나타나고 졸음, 피로, 두통, 우울 등의 증상이 하나이상 동반되었을때를 말한다. 

삼성서울병원 주은연 교수

줄리안 조 제너럴 매니저

간담회 연자로 참여한 삼성서울병원 주은연 교수(신경과 전문의)는 주 교수는 “우리나라 수면장애 환자 수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면 중 숨을 쉬지 않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수면무호흡증은 숙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고혈압, 치매, 당뇨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고 낮 동안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졸린 상태가 지속된다면 수면 질환을 진단하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 필립스는 양압기 드림스테이션(DreamStation),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DreamWea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드림맵퍼(DreamMapper)로 구성된 체계적인 수면무호흡질환 케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양압기 치료는 수면 중 환자의 기도에 일정 압력의 공기를 전달해 무호흡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수면무호흡증 환자에게 우선 권고된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은 양압기 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한 이지스타트(EZ-Start), 치료 압력으로 잠들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램프(SmartRamp) 등 사용자가 양압기 치료에 쉽게 적응하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양압기 마스크 드림웨어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착용감을 개선하고 튜브 연결 부위가 360도 회전 가능해 사용자가 보다 편안한 자세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드림웨어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2016 iF 디자인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드림맵퍼는 드림스테이션 전용 모바일 수면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드림스테이션 사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받는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양압기 사용시간, ▲무호흡-저호흡 지수(AHI), ▲마스크 피팅 점수 등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필요한 주요 데이터와 각 항목별 수치 변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양압기 치료 기록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어 치료 순응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필립스 SRC 비즈니스 전략도 공유했다. 필립스 SRC 사업의 줄리안 조 제너럴 매니저는 “지난해 7월 정부가 수면다원검사 및 양압기 치료에 건강 보험을 적용함에 따라 필립스도 양압기 렌탈 서비스를 실시하고 콜센터를 구축하는 등 환자의 수면무호흡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돕고 있다”며, “엄격한 제품 관리, 차별화된 고객 관리 서비스, 체계적인 홈케어 솔루션 등 수면 건강 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장기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의료진이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들이 가정에서도 손쉽게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필립스의 종합적인 수면무호흡증 솔루션은 전 세계 7500만명 환자가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GE, KTF와 자동제세동기 ...
보청기 등 의료기기 품목허...
필립스, 초음파 진단 시스...
세라젬 메디시스 오심플, ...
한국의료기기, 통합이뤄 힘...
다음기사 : 메디아나, 4Q 137억 매출 기록 (2019-01-28 17:35:24)
이전기사 : 일동히알테크, ISO 13485 인증 획득 (2019-01-21 12:34:28)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자료) 7차 요양병원 입원급여 적정성 평가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